경주시, 다음달부터 ‘QR코드’ 통해 민원서식 작성견본 제공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10-26
< - QR코드 통해 출생·사망·혼인신고 등 자주 작성하지 않는 민원서식 견본 제공, 민원인 만족도 높일 것 기대 >

경주시 민원실 직원이 QR코드 작성예시를 시험 이용해 보고 있다

다음달부터 경주시청 종합민원실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실을 방문해 QR코드를 찍으면 간단하게 각종 민원서식의 작성 예시를 볼 수 있다.

경주시는 선진적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음달 1일부터 △출생신고서 △사망신고서 △혼인신고서 △이혼신고서 △개명신고서 △여권발급 신청서 등 6종의 작성견본을 QR코드를 통해 제공한다.

출생·사망신고를 비롯해 혼인·이혼 등 작성할 일이 많지 않은 민원서식은 작성에 어려움이 많아 예시가 꼭 필요하다.

기존 민원실에 비치된 민원작성 견본은 한 민원인이 이용하고 있으면 다른 민원인은 기다려야 하는 단점이 있었다.

QR코드 작성예시 서비스 제공으로 기다릴 필요없이 바로 민원서식을 작성할 수 있게 됐다.

오종주 경주시 시민봉사과장은 “이번 QR코드 작성견본 제공으로 민원인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민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다양한 민원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안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대상 환경 친화 프로그램 실시
이전글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강동면 생활개선회와 함께 ‘찾아라! 경주 행복마을’ 실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많이본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