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안강읍 애향단체 안맥회, 사랑의 연탄 후원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10-25
< 소외계층 7가구에 연탄 2,100장 전달하며 지역사랑 실천 >

안강읍 안맥회에서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를 실시하는 모습

경주시 안강읍의 애향단체인 안맥회(회장 장성엽)에서 24일 안강읍 관내의 어려운 노인 가구를 대상으로 사랑의 연탄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안맥회 회원 40여명 및 가족, 이상원 북경주행정복지센터장, 이우자 민원복지과장, 최병준 도의회 예결위원장, 김순옥 시의원, 이기락 안강체육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가구에 방문해 직접 연탄을 전달했다.

안맥회는 ‘내 고장 사랑’을 목표로 1989년에 설립됐으며 안강의 맥을 잇고 고향의 발전을 위해 활동하는 지역애향단체로서, 매년 김장지원과 연탄지원, 수박 나눔, 보일러 교체, 후원금을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에 감동을 주며 나눔 문화 확산 분위기를 선도하고 있다.

장성엽 안맥회장은 “매번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내 저소득층 주민들에게 미약하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고,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지역 나눔 문화 확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상원 북경주행정복지센터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상황에서 지역의 어려운 세대에게 큰 도움을 주고 행복을 나누어 주며 매번 아낌없이 힘써주시는 안맥회에 감사드리며, 사랑과 희망이 넘치는 안강읍을 만드는 데 더욱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중부동 주민자치위원회, 마을총회 개최… 발전방향 논의
이전글
경주연합의원, 강동면 어려운 이웃에 건강키트 등 전달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