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중부동 주민자치위원회, ‘신라아트마켓’ 성공 개최 위한 준비 마쳐… 시내 중심가 일원 환경정비 실시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10-12
< 신라대종 및 시내 중심가 일원 잡풀 제거 및 대청소 실시 >

중부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신라아트마켓 개최를 앞두고 시내 중심가 일원 환경정비를 실시하는 모습

- 신라아트마켓, 시내 빈 점포 활용 전시공간 마련해 볼거리·즐길거리 제공

경주시 중부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전성환)에서 12일부터 시내 중심상가 일원에서 열리는 ‘신라아트마켓’ 행사를 앞둔 지난 10일, 원활한 행사 진행과 깨끗한 환경조성을 위해 신라대종 중심으로 시내 중심가 일원에서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신라아트마켓은 코로나19로 인해 늘어난 시내 중심상가 내 빈 점포를 활용한 전시공간을 마련해 중심상가에 활력을 불어넣고, 예술인들에게 작품전시의 기회를, 시민 및 관광객에게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신라문화제의 상생프로그램이다.

이날 주민자치위원회 회원들은 인도변의 잡풀 제거작업과 동시에 환경정비를 실시하며, 경주를 찾는 관광객에게 쾌적하고 깔끔한 경주의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

전성환 위원장은 “우리 지역을 찾는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깨끗한 환경을 제공해 행사의 성공적인 진행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행사기간 내 깨끗한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정우 중부동장은 “휴일임에도 환경정비 봉사를 위해 힘써 주신 주민자치위원회 회원들께 감사드리며, 시내 중심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가 우리지역의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전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안강읍 주민 임순철 씨, 고향에 새로운 랜드마크 ‘시계탑과 사자 상’ 기증해 화제
이전글
경주 천북면 물천리 일대, 아름다운 코스모스 꽃밭으로 관광객 유혹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많이본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