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형 관광혁신 거점’생겨...경주관광마이스육성센터 개소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08-02
< 경주 보문관광단지 하이코 내 개소...창업기업 및 예비창업자 대상 지원 활성화 될 듯 >

지난 29일 오후 경주 보문관광단지 경주화백컨벤션센터내 ‘경주관광마이스육성센터’ 개소식에 참여한 내빈들이 현판 제막을 하고 있다.

- 지역 관광·마이스 기업 상대 맞춤형 컨설팅·홍보 지원... ‘포스트 코로나 시대’ 안전여행 홍보 역할도 맡아

경주시와 경주화백컨벤션뷰로는 경주화백컨벤션센터(이하 HICO) 지하 1층에 ‘경주관광마이스육성센터’를 개소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들어선 센터는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주관하는 ‘지역관광 추진조직(DMO)사업자 공모’에 (재)경주화백컨벤션뷰로가 선정됨에 따라 추진됐다.

51㎡ 규모로 꾸며진 센터는 △회의실 △휴식공간을 겸비한 커뮤니티 라운지 △복사, 스캔, 팩스가 가능한 OA존 등으로 조성됐다. 운영은 경주화백컨벤션뷰로가 맡는다.

센터는 창업기업을 포함한 지역 관광·마이스 기업을 상대로 맞춤형 컨설팅, 홍보마케팅,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을 지원한다.

또 스마트안전여행 홍보관을 운영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안전여행 문화 확산에도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모든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로 운영된다.

이용은 지역 관광·MICE 사업체, 1인 기업 또는 예비창업자 등 누구든 별도 예약없이 사용 가능하며, 이용 시간은 월~금(오전9시~오후6시)이다.

자세한 내용은 하이코 홈페이지(www.gyeongjudmo.com) 또는 전화(☎054-702-1198)로 문의하면 된다.

HICO 김용국 사장은 “경주관광마이스육성센터 개소를 통해 경주관광MICE얼라이언스가 조직체계 강화, 회원 확대 등을 통해 자생력을 강화하고 관광객 유치를 주도할 수 있는 지역관광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센터 개소식은 감염병 확산예방을 위해 하이코 김용국 사장을 포함 이동협 경주시의원, 최형대 경주시 문화관광국장, 경주관광MICE얼라이언스 임직원 등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지난달 29일 개최됐다.


* 경주관광MICE얼라이언스 : 경주 관광MICE 유관기관 및 기업으로 구성된 공동 마케팅 협의체로,
5개 분과 115개 회원사로 운영 중임(2021년 7월 기준)
* 지역관광 추진조직(DMO) 육성 공모사업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 주관하는 국비 공모사업으로 지역 이해관계자 간의 합의형성을 기반으로 지역관광을 경영하는 지역대표 관광조직을 육성하고 관광객 유치와 일자리 창출 등 지역관광 활성화를 목적으로 함
파일
다음글
경주시 ‘화랑마을 동굴샷’, 대충 찍어도 인생사진
이전글
경주시, ‘문화도시’ 조성 위한 발걸음 이어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문화/축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