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안강청소년문화의집, 호국보훈의달 역사특강 시행해…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06-30
< 6월 한달 동안 역사특강 진행, 나라 사랑하는 마음 길러줘 >

특강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통일 기원 석가탑·다보탑 만들기 수업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강청소년문화의집은 호국보훈의 달 6월 한달 동안 10명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역사특강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역사특강은 △1회 일제강점기와 독립운동 △2회 6ㆍ25전쟁과 남북통일 △3회 삼국통일을 이룩한 위대한 신라 △4회 통일 기원 석가탑·다보탑 만들기 등으로 진행됐다.

특강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이번 역사특강을 들으며 순국선열에 대한 감사와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기르게 됐다”고 말했다.

홍정옥 경주시 아동청소년과장은 “이번 특강이 청소년들에게 호국보훈의 의미를 되살리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며, “청소년들에게 역사를 잘 알릴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연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강청소년문화의집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며 운영 중이며, 시설 이용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 안강청소년문화의집 SNS채널(카카오톡,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이나 전화(☎054-760-2592)로 문의하면 된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코로나19 재난 지원 ‘농기계 임대료 50% 감면’ 기간 재연장
이전글
경주시, ‘관광서비스 시설환경개선사업’ 대상업체 68곳 발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