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안녕, 경주!, 6월 특별방역집중기간’ 운영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06-09
< 코로나로부터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공공시설 등지서 자원봉사 방역활동 펼쳐 >

자원봉사자들이 방역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 지난 3월부터 80여개 봉사단체, 600여명 자원봉사자 활약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6월 한달간 ‘안녕, 경주! 안녕한 방역활동’ 특별방역 집중기간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안녕, 경주! 안녕한 방역활동’은 코로나로 인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시민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자원봉사자 4명이 한조를 이뤄 공공시설 등지에서 방역활동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3월부터 이달까지 80여개 봉사단체, 60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하고 있다.

자원봉사센터는 6월을 특별방역 집중기간으로 정하고 공원 등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공공시설을 비롯해 자원봉사 할인가맹점, 상가, 건물 등지에서 폭넓게 방역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안녕, 경주! 안녕한 방역활동’에는 개인·가족·단체·학교 등 경주시민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5인 이하로 봉사단을 구성하고 희망날짜를 정해 자원봉사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1회 활동시간은 1~2시간 정도이며, 방역활동에 필요한 물품은 자원봉사센터에서 제공한다. 활동에 참여한 자에게는 자원봉사 활동시간 인정과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054-771-1365, 1388)로 문의하면 된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밭작물 주산지에 농기계 장기임대사업 추진
이전글
경주시, 집합금지 유흥시설 대상 재산세 중과세분 감면 추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