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립 신라고취대 특별공연 ‘만파식적을 위한 젊은 국악협연자의 밤’ 개최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05-26
< 6월 2일(수) 저녁 7시 30분 경주예술의전당 원화홀서 열려 >

경주시립 신라고취대 공연 모습

- 최고의 역량을 가진 신라고취대의 연주와 젊은 예인들이 어우러진 국악의 향연

경주시립 ‘신라고취대’의 특별공연 ‘만파식적을 위한 젊은 국악협연자의 밤’ 공연이 다음달 2일 경주예술의전당 원화홀에서 개최된다.

경주시립 신라고취대가 올해 첫 번째로 펼치는 이번 공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는 젊고 유능한 국악인들에게 국악 관현악과 함께 공연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새로운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전국적으로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된 이번 공연의 협연자 선발에는 전국 20여 개 대학교의 국악 전공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이 중 출중한 실력을 가진 7명의 젊은 국악 협연자들이 선발돼 함께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경주시립 신라고취대는 지난 2017년 창단 이후 신라시대부터 이어져 온 우리 민족의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널리 알리기 위해 관객과 함께 소통해 오고 있다. 각종 국제행사와 퍼레이드, 국악연주 등을 통해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이며 새로운 관광 콘텐츠로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만파식적을 위한 젊은 국악협연자의 밤’ 공연 예매는 경주예술의전당 홈페이지(www.gjartcenter.kr)나 티켓링크에서 온라인으로 예매하거나 유선(대표전화, ☎1899-2138)으로 하면 된다. 입장료는 모든 좌석 5000원이다.

경주시립예술단 관계자는 “열정을 다해 이번 무대를 준비한 젊은 국악협연자들의 공연에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격려를 바란다”고 전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경주시문화상’ 수상자로 김영제·강석근·최선영·손경호 선정
이전글
체리열매 따러 경주 동궁원으로 오세요~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문화/축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