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평생학습가족관, 4월 행복아카데미 개최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05-03
< 지난달 29일 서라벌문화회관에서 150여 명 시민 대상 ‘인생은 아름다워라’ 강연 진행 >

‘인생은 아름다워라’라는 강연으로 4월 행복아카데미를 개최하고 있다

경주시 평생학습가족관은 지난달 29일 서라벌문화회관에서 150여명의 시민을 대상으로 ‘인생은 아름다워라’라는 강연으로 4월 행복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누구나’의 오한숙희 이사장이 강사로 나선 이 날 강연은 ‘나이가 들면서 어떻게 살아야 되는지 아무도 이야기 해주지 않았다’라는 주제로 100세 시대를 살고 있는 시민들에게 삶의 방향을 제시하는 내용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강연은 유튜브 실시간 방송도 진행돼 시민들의 실시간 댓글이 이어지는 등 열띤 반응을 얻었다.

강연을 들은 시민들은 “늦었다고 생각해 용기를 내지 못했는데, 강연을 통해 소소한 취미를 갖고 인생을 좀 더 풍성하게 살아갈 것”이라며 “코로나에 집에만 있기 답답해 강연을 들으러 왔는데 많은 것을 얻고 간다”고 소감을 전했다.

설동근 평생학습가족관장은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에게 행복아카데미가 힐링의 시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5월 행복아카데미는 요리연구가 이혜정 씨가 강사로 나오는 맛깔나는 강연이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므로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민과 함께하는 ’경주 행복아카데미’는 매월 마지막 주에 진행되는 교양 프로그램으로, 국내 유명강사를 초청해 다양한 주제의 강연을 제공해 시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너랑나랑우리랑’ One day 특별체험활동 운영
이전글
안강청소년문화의집 ‘두빛나래’ 청소년 생활지원활동 ‘행(복하십)쇼’ 진행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많이본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