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주행정복지센터, ㈜풍산안강사업장과 함께 지구의 날 맞이 저탄소 실천운동 캠페인 전개 및 환경정비 실시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04-26
< 일제소등 및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탄소포인트제 참여방법 등 SNS 홍보 >

홍보캠페인 및 환경정비에 나서고 있는 모습

- 칠평천 산책로 및 제방둑 주변 환경정비 실시

북경주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희철)에서는 지난 23일 (주)풍산안강사업장 직원들과 함께 ‘제51주년 지구의 날(매년 4.22.)’을 맞이해, 생활 속 저탄소 실천운동 홍보와 더불어 칠평천 산책로 및 제방둑 주변 환경정비에 나섰다.

지구의 날은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알리려는 순수민간운동에서 출발해 제정된 날로써 우리나라는 매년 4월 22일 지구의 날을 전후한 일주일을 기후변화주간으로 정하고 있으며, 올해는 이달 22일부터 28일까지 ‘제13회 기후변화주간’으로 지정해 생활 속 저탄소운동 실천을 위한 환경부 대국민 홍보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주)풍산안강사업장 직원들이 마스크와 장갑을 철저히 착용한 가운데 코스별로 분산해 칠평천 주변 산책로와 제방둑에 쌓여있는 쓰레기를 수거했고, 불법으로 배출된 무단투기 폐기물은 가로변 청소작업 중이던 북경주행정복지센터의 환경미화원들이 일일이 수거하는 등 모두가 깨끗한 환경조성에 구슬땀을 흘렸다.

또한 환경정비와 더불어 일제소등 행사,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탄소포인트제 참여방법 등 SNS 홍보활동도 함께 실시했다.

활동에 참여한 풍산직원 일동은 “평상시 읍민들이 자주 사용하는 산책로가 쾌적해진 모습에 보람을 느꼈으며, 청정한 안강읍 조성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이희철 북경주행정복지센터장은 “기후변화주간 저탄소실천 캠페인과 환경정화활동을 비롯해 코로나19 극복 마스크 전달, 장학기금 수여 등 항상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힘써주는 풍산금속 직원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문무대왕면, 새마을협의회·부녀회와 함께 3R 자원재활용품 모으기 및 방역활동 펼쳐
이전글
경주시 중부동, 봄 꽃 더하기 꽃밭 조성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