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안강청소년문화의집·북경주교육발전위원회, 북경주 청소년 건강한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04-21
< 유기적 협력관계 구축과 사업발굴, 현안사항 자문 및 지원 등 >

업무협약식을 마치고 함께 기념촬영

경주시 아동청소년과(과장 홍정옥) 안강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20일 북경주 청소년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성장과 발달을 위한 환경을 조성하고, 안강청소년문화의집 운영 활성화를 위해 북경주교육발전위원회(회장 최상화)와 상호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의 주요내용으로 안강청소년문화의집과 북경주교육발전위원회의 상호 협동을 통한 유기적인 협력관계 구축, 청소년 활동과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사업 발굴 및 시행, 청소년 현안사항 및 시책에 대한 자문과 지원, 기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상호 발전을 위한 사항 등이 포함됐다.

북경주교육발전위원회는 지난달 봄을 맞이해 10여명의 회원들이 경운기를 동원해 화단에 자갈을 걷어내고 주변 환경정화를 위한 쓰레기 수거 등 안강청소년문화의집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며 봉사한바 있다.

또한 다음달 1일부터 6월말까지 북경주교육발전위원회의 지원을 받아, 매주 토요일 저녁 7시 청소년 자원봉사 섬김 프로젝트 ‘추억의 가설극장’을 두 달간 시범운영할 예정이다.

최상화 위원장은 인사말에서 “안강청소년문화의집이 항상 잘 운영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가지고 있던 차 업무협약을 통해 확실한 명분을 가지고 지원할 수 있게 된 점을 기쁘게 생각하며, 주어진 여건이 허락하는 한 모든 회원들의 마음을 모아 열심히 도움을 주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정옥 아동청소년과장은 “지금까지 정성을 다해 안강청소년문화의집을 위해 도움을 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안강청소년문화의집이 공공기관으로서 더욱 제 기능을 다할 수 있도록 많은 협조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치매안심센터, ‘기억팔팔’ 홈스쿨링 프로그램 시행
이전글
경주시 ‘2021년 찾아가는 동반자 상담 사업’ 실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