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월성동, 황남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업으로 주거환경 개선 나서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04-14
< 황남동 쓰레기 더미 집 거주 사례관리 대상자 주거환경 정비 >

주거환경 개선작업 후 함께 기념촬영

경주시 월성동 맞춤형복지팀에서는 13일 황남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자생단체 회원 등과 협업하여, 각종 쓰레기로 가득 채워졌던 황남동 사례관리대상자 B씨 집을 청소했다.

B씨는 수년 간 집 내부에 쓰레기를 적재하여 사람이 제대로 다닐 수 있는 공간이 없는 상태였으며 화장실 위생이 매우 취약하고 샤워를 할 수 있는 공간도 없어 피부질환이 심한 상태였다.

이에 올해 2월부터 사례관리대상자로 개입을 시작했으며, 수차례 걸친 면담을 통해 쓰레기를 같이 치우자는 동의를 받았다.

이날 오전 8시부터 월성동 맞춤형복지팀과 황남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자생단체 회원 등 총 20여명이 함께 쓰레기 배출과 운반 처리를 위해 힘과 마음을 모았으며, 총 쓰레기봉투 100리터 300장 분량의 쓰레기를 처리했다.

사례관리대상자 B씨는 “혼자서는 도저히 감당할 수 없어 힘들었는데 먼저 관심을 가져주고 함께 집을 청소해 주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하게 되어 기쁘다.”며, “도와주신 분들 덕분에 새 삶을 살아갈 기회가 생긴 것 같고 앞으로는 집을 청결하게 관리하면서 살 것”이라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이주봉 월성동장은 “월성동 맞춤형복지팀과 함께 주위에 어려운 이웃을 함께 찾고 도움이 필요한 가구에 더욱 신속하고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 황성동 서부교회 청소년부, 부활절 맞아 식료품 선물꾸러미 기탁
이전글
경주시 황남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장강박 세대 주거환경 개선사업 펼쳐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