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월성동 맞춤형복지팀, 첨성대봉사단에 복지사각지대 발굴 요청 및 홍보 나서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04-08
< 동네 구석구석 어려운 이웃 발견 요청 및 복지서비스 적극 홍보 나서 >

맞춤형복지팀과 첨성대봉사단이 함께 기념촬영

경주시 월성동(동장 이주봉) 맞춤형복지팀에서 지난 7일 대한적십자사 첨성대봉사단(단장 안재철)의 정기 월례회의에 참석해, 찾아가는 복지서비스와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대한 홍보 활동을 펼쳤다.

코로나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가운데 진행된 이날 월례회의에서 올 한해 적십자사 회원들의 주요역할과 활동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가운데, 맞춤형복지팀 직원들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도움의 손길을 기다리는 이웃들의 작은 어려움이라도 발견될 경우 적극적으로 알려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향후 복지사각지대로 발굴되는 주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생계·의료·주거·고용 등 공적지원과 민간서비스 연계 지원 등 실제 예시를 통한 주요 서비스에 대한 이해를 도우며, 첨성대봉사단 회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안재철 첨성대봉사단장은 “민·관이 협력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복지 수요에 대응하여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할 수 있도록, 대한적십자사 첨성대봉사단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주봉 월성동장은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복지행정서비스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이나 주민을 발견하면 월성동행정복지센터(☎054)779-8417~9)로 문의하면 된다.
파일
다음글
안강읍새마을부녀회, 왕벚꽃나무 조성으로 안강청소년문화의집에 봄을 심다
이전글
경주 건천읍, 아름답고 건강한 마을가꾸기 릴레이로 변화의 물결 조성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