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보건소, 온라인 고혈압·당뇨병 관리 교육 진행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03-04
< ‘고당 e공부방(www.godang-e.kr)’ 개설, 이해하기 쉬운 고혈압·당뇨병 교육 실시해 >

고당 e공부방 홈페이지

경주시보건소 고혈압당뇨병등록교육센터는 경북도 최초로 고혈압·당뇨병 온라인 교육 ‘고당 e공부방(www.godang-e.kr)’을 개설해 이해하기 쉬운 고혈압·당뇨병 교육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고당e공부방은 어르신들도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기억하기 쉬운 닉네임으로 회원가입과 로그인이 가능하며 스마트폰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현재 고당 e공부방에는 10개의 교육 컨텐츠가 등록돼 있으며 해당 교육을 모두 이수하면 수료기념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고협압·당뇨병 교육을 듣기 위해서는 고당e공부방 로그인한 후 교육신청 카테고리에서 원하는 강의를 선택한 후 나의 강의실에서 강의를 들으면 된다.

고당e공부방에는 똑똑한 환자 프로젝트(고혈압·당뇨병) 및 워크북으로 공부하기, 보고 따라 해보기(운동·영양)등 다양한 온라인 강의가 준비돼 있다.

최재순 보건소장은 “고혈압·당뇨병의 올바른 정보와 건강 생활수칙을 알리기 위해 고당e공부방을 개설했다”라며,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지속적인 만성질환 관리를 위한 비대면 교육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파일
다음글
화랑마을, 2021년도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동아리 회원 모집
이전글
경주시, 다문화가정 자녀 성장지원 프로그램 실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