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칠평도서관에서 힐링을, 북큐레이션 코너 새 단장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02-25
< 코로나로 지친 시민 위로하기 위한 ‘벽면 전시’ 및 새롭게 기획한 북큐레이션 ‘사서추천도서 게시판’ 코너 기획ㆍ실시 >

‘벽면 전시’ 코너

경주 시립도서관(관장 박용섭) 칠평도서관에서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이 어려워 도서관을 찾지 못한 시민들을 위로하기 위해 흥미로운 코너들을 준비했다.

칠평도서관은 25일 새롭게 단장한 전시 벽면을 활용한 ‘벽면 전시’ 코너와 새롭게 기획한 *북큐레이션 코너인 ‘사서추천도서 게시판’을 기획해 실시한다고 밝혔다.
* 북큐레이션: 북(Book)과 큐레이션(Curation)의 합성어로, 특정한 주제에 맞는 여러 책을 선별해 독자에게 제안하는 것을 말하는 신조어 (출처: 네이버 국어사전)

먼저 ‘벽면 전시’ 코너는 ▲‘그대의 인생책’, ▲‘책표지 전시’ 등 두 가지 테마를 가지고 기획됐다.

▲‘그대의 인생책’ 코너에서는 지난해 9월경 온라인을 통해 신청 받은 ‘도서관 이용자들이 추천하는 인생책’이 적힌 엽서를 소개한다. ▲‘책표지 전시’ 코너에서는 보고 읽는 즐거움을 모두 충족할 수 있는 매력적인 책 표지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칠평도서관에서 새롭게 기획한 북큐레이션 코너인 ‘사서추천도서 게시판’에서는 사서가 직접 신간도서는 아니지만 이용자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양질의 도서를 추천해 게시한다.

한편 새롭게 단장한 칠평도서관 자료실의 신간도서코너에서도 다양하고 흥미로운 신간도서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 칠평도서관은 이용자들이 원하는 희망도서를 최우선으로 구비해 맞춤형 서비스를 실천하고 신간도서의 회전율을 높이기 위한 매분기 정기 *수서에 힘쓰고 있다.
* 수서(收書): 도서관에서 사서가 직접 선별하거나 이용자에게 구입 신청을 받은 자료를 구매나 기증 등으로 입수한 뒤, 검수와 회계까지 처리하는 일련의 자료 입수 업무 (출처: 네이버 국어사전)

박용섭 경주시립도서관장은 “시립도서관에서는 코로나가 할퀴고 간 시민들의 상처와 공허함을 채워줄 수 있는 책들을 소개하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이번 주말 가벼운 마음으로 도서관에서 새롭게 기획된 코너들을 구경하며, 책 산책을 통한 몸과 마음을 힐링하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파일
이전글
경주시, 학생들에게 농촌체험학습 기회 제공 나서
다음글
경주시,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 시행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