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아동친화도시 조성 시민참여 온라인 원탁토론 참가자 모집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01-29
< 아동 권리 실현으로 아동 친화적인 환경 조성 노력 >

경주시청

경주시는 3월 6일 오후 2시에 개최되는 ‘아동친화도시조성 시민참여 온라인 원탁토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시는 유엔아동권리협약에 담긴 아동의 권리를 온전히 실현하고 아동이 보다 나은 삶을 살 수 있는 아동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지역의 아동친화 수준을 파악하기 위해 6개영역에 걸쳐 아동실태조사를 실시한 바 있다.

시는 아동실태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진행하는 이번 온라인 원탁토론을 통해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아동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참가대상자는 아동·청소년 70명 및 학부모·아동 관계자 30명으로 △놀이와 여가 △참여와 시민의식 △안전과 보호 △보건과 사회서비스 △교육환경 △가정환경 등 6가지 의제로 토론한다.

토론회는 비대면 화상토론(ZOOM)방식으로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모둠 별로 6개 영역에 대해 토론을 펼친다.

참여자 모집기간은 1월 28일부터 2월 15일까지이며 참가희망자는 경주시 홈페이지(www.gyeongju.go.kr/경주소식/고시공고)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rlasksrl@korea.kr)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2월 19일에 개별통지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경주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경주시 아동청소년과 아동친화팀(☎054-760-7738)로 문의하면 된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립도서관,‘생각의 달’ 2월 맞아 다양한 이야기 들려준다
이전글
“며느라, 올 설엔 영상통화로 만나자”···경주시, 경로당 영상통화 교육 나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