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칭찬운동 범시민추진본부 첫 회의 개최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0-06-29
< 시민중심으로 보다 창의적이고 새로운 칭찬운동 전개 >

칭찬운동 범시민추진본부

경주시는 긍정적인 정서함양과 시민성 향상을 위해 칭찬운동 범시민추진본부를 구성하고 25일 시청 알천홀에서 첫 회의를 개최했다.

시는 지난해부터 밝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SNS를 중심으로 칭찬릴레이운동을 전개해 많은 시민이 동참해오고 있으며, 올해는 시민중심으로 보다 창의적이고 새로운 칭찬운동 전개를 위해 칭찬운동 범시민추진본부를 구성했다.

봉사, 교육, 복지, 언론 등 각계각층의 다양한 시민들로 구성된 칭찬운동 범시민추진본부는 이번 회의에서 본부장인 신영균 영남신학대학교 교수 주재로 칭찬 홍보, 교육 등 분과 구성 및 정기적인 회의 개최, 아이디어 발굴 등에 대한 의견을 모으고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배려와 긍정으로 대변되는 경주시만의 칭찬문화를 만들고 정착시키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칭찬문화를 널리 전파하고 정착시키는 것은 어려운 일이지만 새롭게 시작하는 칭찬운동 범시민추진본부에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칭찬운동을 전개한다면 시민 속에 칭찬문화가 제대로 뿌리내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며, “시에서도 이러한 활동에 적극 발맞추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긴급 안전점검 실시
이전글
해오름동맹 ‘동해남부선 전동차 연장운행 공동건의문’ 채택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시정포커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