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성동 온동네봉사단, 온기 나눔 릴레이 동참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4-03-11
< 황성동 「함께모아 행복금고」에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 기부 >

지난 7일 황성동 온동네봉사단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 100만원을 황성동 「함께모아 행복금고」에 기탁했다.

황성동 온동네봉사단(단장 여경화)은 지난 7일 관내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황성동 「함께모아 행복금고」에 기부했다.

황성동 온동네봉사단은 작년 3월 14일에 창단해 헌혈 및 캠페인 봉사, 무료 급식소 봉사, 노인복지회관 봉사, 형산강변 플로깅 활동, 관내 환경 정화활동 및 사랑의 나무심기 봉사 등으로 황성동과 경주 시민을 위한 다양한 나눔과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단체다.

황성동 「함께모아 행복금고」 연합 모금은 황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달달복지단’이 작은 복지관이 돼 후원자를 발굴해 지역에서 모금된 후원금으로 지역의 다양한 복지욕구를 해소할 수 있도록 특화사업을 운영하고 맞춤형복지를 지원하는 경북사회복지 공동모금회 모금 및 배분사업이다.

여경화 온동네봉사단 단장은 “온동네봉사단이 마련한 작은 정성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였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이웃을 위한 봉사를 통해 주변을 더욱 빛나게 할 수 있는 단체가 되겠다”고 전했다.

양현두 황성동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신 온동네봉사단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황성동은 관내 촘촘한 사회안전망 구축과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중부동, 손님맞이 시민친절 캠페인 실시
이전글
천북면, 2023년도 경주시 성과관리 우수부서 선정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