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운문댐 주변지역 친환경 영농지원 업무협약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2-08-18
< 한국수자원공사 운문권지사와 운문댐 수질개선을 위한 주변지역 친환경 영농지원 협력 >

지난 18일 한국수자원공사 운문권지사에서 양 기관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시농업기술센터와 한국수자원공사(K-water) 운문권지사는 댐 주변지역 친환경 영농지원을 위해 서로 손을 맞잡았다.

경주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8일 한국수자원공사 운문권지사(청도 소재)에서 운문댐 수질개선을 위한 주변지역 친환경 영농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댐 주변 친환경 영농지원으로 농가 수익증대와 운문호 수질개선 도모를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경주시농업기술센터는 작목별 맞춤형 친환경 농법 컨설팅을 제공해 산내면에 친환경 농업단지를 조성을 담당하고, 한국수자원공사는 친환경 농업에 필요한 사업비 및 물품지원을 담당한다.

경주시농업기술센터는 전년도부터 산내면을 중심으로 친환경 농업단지를 만들기 위해 전문기술교육 및 작목별 맞춤형 기술 보급으로 친환경 농업이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권연남 경주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양 기관의 긴밀한 협업으로 댐 주변지역이 상생하고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었다” 며 “각 기관의 협력사항을 준수해 주민 소득증대는 물론 친환경 사회적 가치를 높이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보건소, 아동복지시설 성애원에 코로나 방역물품 전달
이전글
경주시, 토종어류 붕어‧잉어 4만 마리 방류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포토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