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하절기 대비 민‧관 식품위생 합동점검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2-07-29
< 142개 업소 대상 점검실시… 5개소 행정처분, 30개소 현장 지도‧교육 >

경주시청 전경

경주시는 매년 여름 반복되는 식품위생 사고 예방과 위생업소 안전관리를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경주시는 지난 19일부터 27일까지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합동으로 점검반을 편성해 식품위생 지도‧점검을 실시했다

여름 휴가지 다중이용시설 내 식품취급시설에 대한 안전관리의 선제적 대응을 위해 실시된 이번 점검은 코로나19 방역관리 실태도 함께 점검했다.

이번 점검은 골프장, 워타파크, 휴게소 등 관광객들이 밀집하는 장소의 음식점을 위주로 실시했다.

주로 △비위생적 식품취급 △식품의 보존 및 유통기준 △조리된 음식의 보관 상태 △조리장 위생상태 적정 여부 △영업자 및 종사자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아울러 휴가지에서 조리·제공되는 냉면, 식혜, 빙과류 등 여름철 다소비 식품을 수거해 식중독균 오염 여부도 함께 검사했다.

이번 142개 업소를 대상으로 한 점검 결과 골프장 내 음식점 3개소, 해수욕장 주변 2개소에서 식품위생법 위반사항이 적발됐다.

이에 적발 건은 현재 행정처분을 진행 중에 있으며, 위생상태가 다소 미흡한 30여개 업소에 대해서는 현장 지도 및 교육을 실시했다.

진병철 식품안전과장은 “민관이 함께한 2022년 하절기 대비 다중이용시설 점검을 통해 식품안전사고 및 코로나19 예방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며 “경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밝혔다.
파일
이전글
경주시 착한가게 200호점 탄생… 현판 전달식 가져
다음글
경주시노인종합복지관으로 무료영화 보러 오세요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