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초록우산 어린이재단, 10억 후원금 약정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2-07-28
< 관내 아동 2천여 명에게 주거 개보수 및 지원금 지급 등 다양한 경제적 지원 >

3-3. 경주시-초록우산 어린이재단, 10억 후원금 약정.JPG

경주시는 2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어려운 아동을 돕기 위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10억원 후원금 약정식’을 가졌다.

이 날은 경주시장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문희영 경북지역본부장 및 황명강 경주후원회장 등 20여명이 참석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아동들이 건강하고 밝게 자랄 수 있도록 힘을 함께 모으기로 했다.

후원금은 초록우산 경북지역본부를 통해 관내 약2,000여 명에게 정기‧일시 지원금을 비롯해 주거 개보수, 지역아동센터와 아동시설 지원, 인재양성 아동 옹호사업 등 다양하게 활용될 계획이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매년 경주시와 후원금 약정을 통해 지난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44억여원을 지원하고 있다.

주낙영 시장은 “아동의 밝은 미래를 위해 노력하는 재단 관계자와 후원자분들에게 감사를 드린다” 며 “민관이 복지사각지대에 공동체 의식을 가지고 더불어 함께 하는 나눔문화가 더욱 확산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1948년부터 빈곤과 질병으로 고통받는 아동을 도우고 있는 우리나라 아동옹호 대표기관임과 동시에 국내외 58개국의 아동을 돕고 있는 글로벌 아동복지 전문기관이다.
파일
이전글
경주 양동마을·옥산서원 코스모스 활짝
다음글
경주시·역전파출소·주민협의체,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성공 위해 손잡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