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5~11세 소아 대상 코로나19 예방접종 실시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2-03-22
< 24일부터 사전예약 31일부터 접종, 12~17세 청소년 3차접종도 시행 중 >

소아 백신접종 홍보 배너

경주시는 5~11세 소아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소아 백신접종은 소아용 화이자 백신을 8주 간격으로 2차례 접종하게 된다. 24일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접종은 위탁의료기관인 ▶금장굿모닝이비인후과의원 ▶백영수소아과의원 ▶사랑의 소아과의원 ▶한사랑이비인후과의원 ▶신라소아과의원 등 5곳에서 31일부터 실시된다.

접종받을 때 필수적으로 부모가 동반해야 한다.

당일접종의 경우 유선연락을 통해 의료기관 예비명단에 등재돼 있어야만 가능하다.

중증위험이 높은 고위험군 소아는 접종이 권고되며, 코로나19에 확진된 적이 소아의 경우 접종이 권고되진 않지만 희망하면 접종받을 수 있다.

아울러 21일부터 12~17세 청소년에 대한 3차접종도 시작된다.

2차 접종 완료 후 3개월이 경과해야 접종을 받을 수 있으며, 백신종류는 화이자다.

현재 사전예약이 진행되고 있으며, 본인 명의 휴대전화를 갖고 있으면 간단한 본인 확인을 통해 잔여백신 당일접종이 가능하다.

접종시 보호자가 동반하거나 동의서를 지참하면 된다.

소아와 마찬가지로 면역저하자 등 고위험군은 3차접종이 권고되지만, 일반의 경우 자율접종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코로나19 거센 확산세 속에 소아와 청소년들의 중증화 예방을 위해 고위험군의 경우 적극 접종에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우수 자원봉사자‘나눔실천家’추천 접수
이전글
경주시, 충효동 야척마을 상수도 공급 추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