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청
페이스북
블로그
유튜브
시정뉴스
시정소식
영상뉴스
포토뉴스
읍면동소식
문화·축제소식
KOR
ENG
日本語
中文
검색
전체메뉴
전체메뉴
검색
검색
닫기
시의회
경주시청
사이트맵
English
日本語
中文
시정소식
시정포커스
생활소식
최신기사
많이본기사
영상뉴스
TV에 비친 경주
영상으로 보는 경주
포토뉴스
포토뉴스
읍면동소식
읍면동소식
문화·축제소식
문화/축제
읍면동소식
읍면동소식
최신기사
경주시, 긴급지원심의위원...
경주 문무대왕면 주민자치...
황남동장, 경로당 방문해...
경주시, 황남빵과 팥 계...
경주시, 청년창업특구 통...
많이 본 기사
경주 관광, 회복세 뚜렷...
경주시, 내달부터 어르신...
경주, 한 해 외국인 방...
옛 경주역 임시주차장 1...
주낙영 경주시장,“역대 ...
Home
읍면동소식
읍면동소식
Text
X(엑스)
페이스북
읍면동소식
현재페이지
870
/ 전체페이지
1060
게시판 리스트 검색
게시글 분류 선택 :
전체
감포읍
안강읍
건천읍
외동읍
문무대왕면
양남면
내남면
산내면
서면
현곡면
강동면
천북면
중부동
황오동
성건동
황남동
월성동
선도동
용강동
황성동
동천동
불국동
보덕동
검색구분 선택 :
제목
작성자
내용
검색어 입력 :
삼복더위에 건강하게 지내세요
2014.07.21
초복맞이 황남동장과 시의원의 경로당 방문
지난 18일(금) 초복을 맞이하여 이덕준 황남동장과 박승직, 김동해, 김항대 시의원은 관내 경로당 13개소를 방문하여 수박을 전달하였다. 황남동장은 매년 초복에 주민센터에서 수박을 준비하여 관내 경로당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에게 폭염대비 건강관리요령을 설명하고 시정홍보 및 20일 “황남동화합한마당” 행사에 많은 어르신들이 참석하여 줄 것을 부탁하였다. 또한 주민들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여 시에 건의하고 소통행정을 실현하겠다며 주민화합을 당부하였다. 이에 어르신들은 이덕준 황남동장과 시의원 박승직, 김동해, 김항대 의원들에게 노인복지 및 기초연금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줄 것을 부탁하면서 감사의 인사를 하였다.
어르신들! 시원한 수박 드시고 더위를 잊으세요~
2014.07.21
폭염 대비 경로당 방문
지난 18일(금) 초복(初伏)을 맞이하여 한진억 양북면장은 관내 경로당 43개소를 방문하여 폭염대비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위하여 무더위 쉼터 및 경로당을 최대한 활용하길 부탁하였다. 또한, 야외 활동시 진드기에 피해를 입지 않도록 중증열성혈소판증후군 예방수칙을 알리고 시원한 수박을 1통씩 전달하였다. 이에 어르신들은 바쁜 업무 중에서도 경로당을 직접 방문하여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들어 준 것에 감사의 뜻을 전하였고, 양북면장은 지역발전을 위해 어르신들의 경륜을 바탕으로 면 행정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많은 자문을 해 줄것을 부탁하였다.
황남동 새마을협의회 경로당 방문
2014.07.21
황남동 새마을협의회(협의회장 오주도, 새마을 부녀회장 임순자)에서는 18일(금) 초복을 맞이하여 율동리 소재 휴경지를 이용하여 경작한 감자 판매대금으로 구입한 국수와 멸치(각 20박스, 50만원 상당), 수박을 관내 13개 경로당과 어려운 세대 7세대를 방문하여 전달하였다. 이날 오주도 황남동 새마을협의회장은 어르신들이 장수음식인 국수를 드시고 무더운 여름 건강하게 잘 보내시길 바라는 회원들의 마음을 전하면서 “그동안 회원들이 땀 흘려 가꾼 농작물 판매대금으로 나눔선행을 함으로 SMU 뉴새마을 운동을 몸소 실천함을 뜻 깊게 생각한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이 사업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에 이덕준 황남동장은 남· 녀 새마을지도자 협의회장을 비롯한 회원들에게 지역의 어르신들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앞
성건동, 무더위 속에 경로당방문 마쳐
2014.07.18
지난 17일 초복을 앞두고 박청애 성건동장은 관내 경로당 9개소를 방문하여 어르신께 인사를 드리고, 준비해간 수박을 대접하면서 폭염대비 건강관리요령을 설명 후 노인복지 시책과 시정 홍보사항 등을 설명하였다. 또한, 경로당 시설을 돌아보고 이 자리에서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여 주민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는 소통 행정을 실천하겠다며 화합을 당부하였다. 이에 어르신들은 노인복지와 주요시정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고 박청애 성건동장의 방문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초복맞이 현곡면장과 시의원의 경로당 방문
2014.07.18
올 여름도 건강하게 지내세요
2014년 7월 17일 서동철 현곡면장과 이동은 경주시의원은 관내 경로당 34개소를 방문하였다. 초복은 소서와 대서 사이에 무더위가 시작되는 절기로서 옛 어른들도 맛있는 음식을 먹거나 계곡에서 더위를 피하면서 건강한 여름나기를 소원하였다. 현곡면장과 이동은 시의원은 올해는 무더위가 기승을 부릴 것 같으니 무더위 쉼터에서 지내시거나 신선한 음식을 섭취하시도록 당부하였다. 또한 게이트볼 구장을 방문하여 애로사항을 청취하였으며 어르신들은 바쁜 와중에도 일부러 찾아와 준 면장과 시의원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는 등 시종일관 훈훈한 분위기 속에서 방문을 마쳤다.
참가 선수단에게 경주의 정을 전하다..황오동 통장협의회, 새마을협의회
2014.07.17
2014 경주 코리아오픈 국제태권도대회 서포터즈 활동 실시!
황오동 통장협의회(회장:오태웅)와 새마을협의회(회장:박제환)에서 2014 경주코리아오픈 국제태권도대회에 참가한 이란팀 및 베트남 호치민팀을 위해 서포터즈 활동을 펼쳤다. 새마을협의회는 베트남 호치민팀을 방문하여 빵 등 간식을 나누어 주며 격려하였고, 통장협의회도 이란팀을 방문하여 저녁식사를 대접하고 빵과 음료수를 전달하는 등 경주를 방문한 외국 선수단에게 경주시민의 따뜻한 마음을 전하였다. 서포터즈 활동에 자리를 함께한 이정희 황오동장은 “통장협의회 및 새마을협의회가 자발적으로 서포터즈 활동을 펼쳐준데 대해 감사함을 느끼며, 외국 선수단에게 즐거운 추억을 줄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 며 앞으로도 각 단체가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따뜻한 사랑으로 어르신을 모셔요!~
2014.07.16
건천읍 새마을회 경로당 24곳 멸치와 국수 전달
건천읍 새마을회(회장 남 전기환, 여 서정옥)에서는 지난 15일 건천읍 소재 24곳의 경로당을 방문하여 멸치와 국수(금액1,200천원 상당)를 전달 하였다. 건천읍 새마을회는 매년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생필품을 지원하는 등 지역발전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랑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전기환 회장은 “젊은이는 꿈을 꾸고 노인은 회상을 한다” 라는 말처럼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사랑받으며 노후를 지낼수 있도록 우리의 전통적 규범인 “효”를 강조하며 한가닥 국수처럼 장수하시라고 말씀하시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주위의 어르신들을 위해 꾸준히 사랑의 나눔 실천과 봉사활동을 하겠다고 약속 하였다. 경로당 방문을 접한 어르신들은 “오랫동안 이어온 새마을 회원들과의 만남이 계속 이어
경주제일교회 새벽 거리청소 실시
2014.07.14
경주제일교회(담임목사 정영택)에서 지난 7월 11일 오전 6시부터 1시간동안 법원네거리 등 시가지 새벽거리청소를 실시하였다. 경주 도심에 위치한 경주제일교회는 2009년 9월부터 매월 첫째주 금요일을 ‘새벽거리청소의 날’로 정하고, 새벽기도 후 경주의 중심부라 할 수 있는 시내상가를 중심으로 각 그룹별로 시내 거리 곳곳을 청소하면서 봉사해오고 있다. 전점득 중부동장은 환경정화활동에 참여해 준 교인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정화활동을 통해 쾌적하고 아름다운 중부동을 만드는데 다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사랑나눔 작은 음악회
2014.07.14
황성동 주민을 위한 문화존 공연
황성동에서는 7월 12일(토) 오후 8시 동보아파트 북편 시설녹지내에서 각 자생단체 및 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나눔 작은 음악회“가 열렸다. 황성동 주민을 위한 문화존 공연은 황성동 개발자문위원회(위원장 류천희)가 주관하고, 각 자생단체들이 후원하는 가운데 매년 4월부터 10월까지 둘째 넷째주 토요일 열린다. 이 공연은 전문 공연팀 및 아마추어 음악인들과 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져 다양한 공연을 개최함과 동시에 관내 독거노인 및 소년·소녀 가장 등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모금행사도 함께 열린다. 이날 행사에는 황성동 통장협의회에서 행사장을 찾은 주민들을 위해 다과와 음료를 준비하는 등 따스한 정이 묻어나는 문화공연이 되었으며, 이에, 윤승의 황성동장은 지역주민에게 봉사하고 어려
내남면 바리스타 과정 종강식
2014.07.10
내남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허순희)는 2014년 7월 8일(화) 오후 2시부터 복지회관 1층에서 바리스타 과정 종강식을 가졌다. 지난 5월 13일부터 2개월 과정으로 하루 2시간씩 총 32시간의 일정으로 면 단위에서는 조금은 어색한 커피 문화 교실이 운영 되었다. 수강생중에는 가정주부와 농민, 자영업자, 대학생 등 서로 다른 직업을 가진 사람들끼리 모여 커피를 배우는 모습에서 열정이 느껴졌다. 송명문 내남면장은 수강생들이 배운 실력을 앞으로 면단위 행사시 발휘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861
862
863
864
865
866
867
868
869
870
자바스크립트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경주시청
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