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경주버섯축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5-09-30
도내 최대 생산지로서 맛과 향이 뛰어난 경주버섯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제8회 경주버섯축제』가 1일 오후 2시 건천초등학교에서 운동장에서 지역 기관·단체장을 비롯한 시민, 관광객 등 1만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경주버섯연구회(회장 김종택)와 건천농협(조합장 손중규) 공동으로 주관해 열린 이날 행사에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버섯을 소재로 다양하고 이색적인 행사를 마련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열린 주요행사 내용으로는 △ 버섯한마당 - 경주버섯빙고, 도전게임, 풍물놀이 △ 버섯관련사진 전시회 △ 북한예술단초청 공연 - 『아리랑』『반갑습니다』△ 경주버섯 가요제 및 연예인 축하공연 - 설운도, 문희옥 등 인기가수 10명 출연 △ 버섯 먹거리 장터 운영 - 버섯국수요리 식당 등 △ 버섯품평회 - 양송이, 느타리, 표고버섯 △ 버섯 전시회 및 직거래 △ 각종 이벤트 놀이마당 - ○ × 퀴즈, 우유빨리 마시기 등 각종 이벤트가 다채롭게 펼쳐졌다.

특히, 이번 축제는 지역에서 생산된 우수한 버섯을 이용하여 다양한 요리를 개발하고 현장에서 직접 조리하여 참가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버섯요리 시식회가 열려 참가한 시민과 관광객은 평소 자주 접하지 못하는 다양한 버섯을 구경하고 맛보는 축제의 장이 되었고, 버섯직판장이 마련돼 품질 좋은 버섯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됐다.

이밖에도 농업인 들이 직접 참가할수 있는 노래자랑에는 화려한 연예인 축하 공연과 장기자랑 등이 열려, 입상자 및 참가자에게 추첨을 통한 푸짐한 상품도 주어졌다.

문의전화 : 건천농협 담당 정경체(054-751-4072)
파일
다음글
바르게살기운동 한마음결의대회 및 가정사랑과 건전생활실천 강연회
이전글
참사랑을 실천하는 "성동시장 마음 모아회"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