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밀꽃 향기 그윽한 쪽샘으로 초대합니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3-09-09
< 꽃의 향연 “메밀꽃 일다” 행사 개최 >

나비.jpg

월성동주민센터(동장 전점득)에서는 시원한 가을을 맞이하여 9월 13일에서 15일까지 3일간 쪽샘 철거지역내 메밀꽃밭에서 꽃의 향연 “메밀꽃 일다” 행사를 연다. 2만여평의 메밀꽃밭에서 메밀음식을 판매하고, 도자기 및 사진 전시와 함께 작은 음악회도 연다.

월성동 새마을 부녀회와 자연보호 협의회에서는 메밀막국수, 메밀전, 메밀묵채 등을 판매하여 메밀을 보는 재미에서 먹는 재미도 함께 느낄 수 있다. 또한 관내 도예가는 자신의 장인 정신이 깃든 애장품을 전시하고 솟대, 장승, 돌탑 등을 설치하여 한국적인 아름다움으로 관광객을 맞이한다.

메밀꽃밭 주변에 옛 쪽샘의 사진들을 전시하여 예전의 모습과 현재의 모습을 함께 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한다. 그리고 13일 저녁에는 색소폰, 대금 연주 공연을 통해 시원한 가을밤 아름다운 음악과 함께 메밀꽃 향기 그윽한 쪽샘을 경험 할 수 있다.

전점득 월성동장은 각종 쓰레기와 무분별한 경작으로 인해 사람들이 더 이상 찾지 않는 쪽샘 지역을 월성동새마을협의회를 비롯한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메밀꽃밭을 만들고 작은 행사를 하게 되어 감사하고 기쁘게 생각하며, 잊혀져 가는 쪽샘을 다시보는 쪽샘으로 만들기 위해서 많은 관심을 부탁하였다.
파일
다음글
‘양남 주상절리 파도소리길’ 발간
이전글
황성동 새마을협의회 이웃돕기 성금전달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