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향교 제21회 학생서예 실기대회개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3-10-07

4.경주향교_제21회_학생서예_실기대회개최.jpg

제21회 학생서예 실기대회기 지난 10월 3일 10시 향교 명륜당에서 열렸다. 서예실기 대회는 경주향교(典校崔鉉在)와 성균관유도회 경주지부(會長尹儀洪)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청년유도회 경주지부(會長李錫泰)와 여성유도회 경주지부(회장 박외득)에서 공동으로 주관했다.

대회에는 관내유관기관장. 유도회원. 학생. 시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 되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매년 서예대회를 개최해 청소년들의 정서 순화와 인격형성에도 도움이 되고, 지역과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잇는 서예 대회는 그 의미가 크다" 며 "이 대회가 청소년 교육에 좋은 매개체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날 이석태 회장은 대회사에서 서예를 통하여 심신을 수련하고 인성을 바로잡는 계기가 되어야 하고 이러한 전통을 계속이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현재 전교는 격려사를 통해 국학에서 수학한 선현학자들의 정신을 계승하여 진정한 서예인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말했으며, 윤의홍 회장은 심오한 철학과 선비정신이 담겨있는 서예정신을 다시 새기고 아울러 서예문화도 발전 시켜 나가자고 말했다. 의 축사가 있었다.

대회결과로는 학생부 대상에 경주여중 김예원· 금상에 산대초 정예성· 용황초 권유정· 은상에는 용황초 손종오외4명· 동상은 양동초 이연지외 10명· 입선은 안강제일초 배상원외 4명이 차지하였다. 일반부 대상에는 임기문· 금상 박수민· 은상 김원호· 동상에 한영희씨가 수상하였으며 이외에도 입선자8명이 입상하였다.

끝으로 이석태 회장은 해가 갈수록 서예인구가 줄어들어 서예동호인 확보를 위해 전력을 다해야하고 지속적인 개최가 어려워 질것으로 전망되므로 서예하는 학생들에게 인센티브를 줄 수 있는 제도가 마련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파일
다음글
황오동주민자치위원회 실버댄스교실 개강
이전글
외동읍 신계리 마을회관 준공식 개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