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성동주민센터 신축공사 기공식 개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3-11-15
< 쾌적한 청사환경 조성으로 효율적인 대민행정서비스 제공 >

130610_황성동주민센터_조감도.jpg

황성동주민센터 신축공사 기공식이 15일 오후 2시 신축공사 현장(황성동167번지)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최양식 경주시장, 정석호 경주시의회의장, 경상북도의원, 경주시의원과 황성동 각 기관단체장 및 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황성동주민센터는 시립도서관 부속 건물로 협소하고 사무실 공간이 부족하여 민원인들의 불편이 고조되어 청사 신축이 시급하던 중 주민센터추진위원회를 구성, 주민 의견을 수렴하여 현 부지인 황성동 167번지에 신축키로 결정 했다.

토지매입비 30억원, 건축비 47억원 등 총사업비 77억여원이 투자되는 이 사업은 부지면적 3,347㎡, 총연면적 2,790.96㎡에 철근콘크리트조 지상3층 1동으로 건축되며주민센터, 회의실 및 주민자치센터, 중대본부 등이 들어설 계획이다.

행사를 발주한 경주시는 지금부터 공사를 본격적으로 추진하여 내년 9월까지 완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 참석한 최양식 경주시장은 “황성동주민센터가 완공되면 지역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통한 양질의 행정서비스와 다양한 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제공하게 될 것” 이라고 밝혔다.
파일
다음글
강동농협 주부가요교실
이전글
강동면, ‘산불감시교육 및 시정 홍보’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