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성동 달콤한 커피향으로 가득해지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3-11-08
< 월성동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바리스타교실 운영 >

월성동_바리스타_강좌_(1).jpg

월성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문정석)는 깊어가는 가을을 맞이하여 11월 4일부터 12월 말까지 하반기 문화강좌 바리스타 교실을 열었다. 관내 주민 12명을 포함하여 총 20명의 수강생을 모집하고 11월 4일 개강식을 열고 2달 과정을 시작하였다.

이번 바리스타 교실에서는 흔히 접하기 힘든 커피의 발견과 전설, 커피의 역사를 비롯하여 커피의 품종, 수확법 등 이론 수업과 함께 핸드드립, 아메리카노, 에스프레소 등 실습도 병행하여 수업 후 가정에서도 커피를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

문정석 월성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첨성로 주변 많은 커피가게가 있지만 정작 주민들은 커피와 가까워지는 계기가 부족한 것 같아 이번 바리스타 교실을 마련하게 되었고, 주민들이 이번 강좌를 통해 다양한 문화를 체험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전점득 월성동장은 “상반기에는 목요문화강좌를 열어 월성동의 문화재에 대해 배웠다면, 하반기에는 바리스타 교실의 커피에 대해 배우면서 옛 문화와 현재의 문화가 공존하는 멋진 월성동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파일
다음글
“윤승의 건천읍장 경로당 부임인사”
이전글
선도동장 경로당 방문 부임인사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