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경주시 선별진료소·예방접종센터에 생수 등 음료 2만7000개 후원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07-22
< 정재훈 한수원 사장 “코로나19 검사·접종에 지친 의료진 및 지역민 위해 물품 지원” 밝혀 >

한수원이 경주시 예방접종센터와 선별진료소에 한달 간 생수 등 음료 2만7000개를 후원하기로 한 가운데, 22일 오전 경주시 예방접종센터 관계자가 시민들에게 한수원이 후원한 생수를 나눠주고 있다.

- 주낙영 경주시장 “시민 뿐 아니라 코로나19 일선에서 힘쓰고 있는 종사자들에게도 큰 힘이 된다” 감사 뜻 전해

한국수력원자력이 코로나19 예방접종과 진단검사에 고생하는 경주시 예방접종센터와 선별진료소에 격려물품을 한달 간 지원하기로 했다.

22일 경주시는 한수원이 이달 20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매일 생수와 음료 1300개를 예방접종센터와 선별진료소에 후원할 예정으로, 한달 간 총 2만 7000개에 이른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코로나19 검사 및 접종에 고생하는 의료진들의 지친 심신을 위로하고 지역민들과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자 한수원이 직접 마련했다.

특히 한수원은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해있는 지역 소상공인을 돕고자 지역 내 업체를 통해 전량 구매한다고 경주시는 덧붙였다.

정재훈 한수원 사장은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 대응에 적극 협조해 주시는 시민들과 근무자·봉사자들의 더위를 조금이나마 식혀드리고 싶다”며, “하루라도 빨리 코로나를 극복해 일상으로 회복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이번 물품 후원은 무더위에 예방접종센터와 선별진료소를 방문하는 시민들뿐만 아니라 코로나19 일선에서 힘쓰고 있는 종사자들에게도 큰 힘이 된다”며, “코로나19 확산 추세가 하루빨리 진정될 수 있도록 신속하고 안전한 백신 접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현재 1차 접종 기준 경주시 인구 대비 접종률이 34%를 넘어선 가운데, 이달 26일부터는 50대 이하(18~59세) 연령층의 접종도 예정되어 있어 3분기 예방접종도 순조롭게 진행될 전망이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자원순환과, 생활쓰레기 청소 현장체험 실시
이전글
여름향기 가득한 경주 동궁원에서 7080 시대 대스타 ‘수와진’공연 화려하게 펼쳐져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포토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