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청
페이스북
블로그
유튜브
시정뉴스
시정소식
영상뉴스
포토뉴스
읍면동소식
문화·축제소식
KOR
ENG
日本語
中文
검색
전체메뉴
전체메뉴
검색
검색
닫기
시의회
경주시청
사이트맵
English
日本語
中文
시정소식
시정포커스
생활소식
최신기사
많이본기사
영상뉴스
TV에 비친 경주
영상으로 보는 경주
포토뉴스
포토뉴스
읍면동소식
읍면동소식
문화·축제소식
문화/축제
읍면동소식
읍면동소식
최신기사
경주 찾은 김민석 총리,...
건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주 외동산단 복합문화센...
경주시, 2025년 정기...
경주시, 중부동 주민들과...
많이 본 기사
경주 관광, 회복세 뚜렷...
경주, 한 해 외국인 방...
경주시, 내달부터 어르신...
옛 경주역 임시주차장 1...
주낙영 경주시장,“역대 ...
Home
읍면동소식
읍면동소식
Text
X(엑스)
페이스북
읍면동소식
현재페이지
778
/ 전체페이지
1061
게시판 리스트 검색
게시글 분류 선택 :
전체
감포읍
안강읍
건천읍
외동읍
문무대왕면
양남면
내남면
산내면
서면
현곡면
강동면
천북면
중부동
황오동
성건동
황남동
월성동
선도동
용강동
황성동
동천동
불국동
보덕동
검색구분 선택 :
제목
작성자
내용
검색어 입력 :
동천동 청년회 회장단 이․취임식 및 신년교례회 열려
2017.01.10
경주시 동천동청년회(회장 손창헌)는 7일 더케이호텔에서 회장단 이․취임식 및 동천동 합동 신년교례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이진락 도의원, 한순희․손경익․김영희 시의원, 최창익 통장협의회장, 정종호 주민자치위원장 등 200여명이 참석하여, 정유년 새해를 맞아 변함없는 동천동민의 화합과 발전을 다짐했다. 한편 지난 2년간 청년회를 이끌어 온 송대성 이임회장에 이어 취임한 손창헌 신임회장은 “지역발전과 주민화합에 청년회가 앞장서겠으며, 올 한해 동천동이 새롭게 도약하고 희망이 넘치고 동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찬규 동천동장은 “지역사회 발전은 청년들의 하고자 하는 열의와 노력에 달려 있다”며, “희망찬 새해를 맞아 청년회를 비롯한 지역기관사회단체 모두 지역사회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다 해주
감포읍, 주민 섬기는 현장 행정은 자원봉사부터
2017.01.10
경주시 감포읍사무소(읍장 최병윤)에서는 7일 섬김 현장행정 실천을 위해 감포항 일대 환경정비활동을 했다. 새해 첫 주말을 맞아 감포읍 전 직원들은 휴일을 반납하고, 감포항 일대 구석구석 쓰레기를 청소하며, 솔선수범하는 공직자로서 주민섬김 현장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최병윤 읍장은 “첫 부임지인 만큼 직원들과 열심히 일을 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쾌적한 주변 환경을 통해 주민들은 활기찬 일상생활을 영위하고, 관광객이 다시 찾고 싶은 감포읍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1일자로 부임한 최 읍장은 지난 4일 동경주청년회의소 주관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새해 인사와 덕담을 나눴으며, 금년 읍 역점사업과 현안 사항을 거론하며 지역 기관사회단체 및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이 자리에서
최병윤 신임 감포읍장 신년인사로 본격 업무추진
2017.01.09
지난 1일자로 감포읍장에 취임한 신임 최병윤 읍장은 정유년 새해를 맞아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지역 경로당 31곳을 방문하는 것으로 본격적인 업무 추진에 들어갔다. 경로당을 방문한 최 읍장은 어르신들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큰 절을 올린 후, 마을별 현안사업을 설명하고 주민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경로당의 실내외 환경을 살피고 불편한 사항이 있는지 점검했다. 최 읍장은 “신임 읍장으로서 첫 부임지인 만큼 주민 불편 해소와 숙원사업 해결에 열과 성을 다해 읍민에게 다가설 수 있는 행정을 펼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경로당의 어르신들은 “새로 부임하신 읍장님께서 다른 곳 보다 먼저 경로당을 방문하시고 신경을 써 주셔서 정말 고맙고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했다.
산내면․산내파출소 동절기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 실시
2017.01.06
경주시 산내면(면장 박재오)에서는 5일 산내파출소와 합동으로 지역 급커브, 급경사 도로 구간 8개소에 빙판길 안전운행 홍보 현수막 내걸고 동절기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한편 건천읍 땅고개에서 청도군 경계에 이르는 국도20호선(12.2km)구간과 면소재인 의곡리에서 울산 경계까지 지방도 921호선(19km) 구간 등 주요 도로구간의 오르막길 12개소에 제설용 모래를 비치하고 배토판 장착 등 제설용 차량을 정비하는 등 겨울철 교통사고 및 자연 재난 예방에 나섰다. 산내면은 해발고도가 180m~550m에 위치하여 평균 기온이 시내권 보다 4~5°C 낮고, 그늘진 구간과 급커브․급경사 구간이 많아 겨울철 차량운행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박재오 산내면장은 “앞으로 파출소 등 유관기관과 원활한 협조체계를
양북면 민관 합동 신년교례회 열려
2017.01.06
경주시 양북면청년회(회장 김현태)에서는 5일 양북면복지회관에서 희망찬 정유년의 새 출발과 면 발전을 기원하는 민관 합동 신년교례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최형대 양북면장, 이진락 도의원, 엄순섭 시의회 부의장, 권영길 전 시의장을 비롯한 지역 기관사회단체장 100여명이 참석해 새해 인사와 덕담을 나누며 양북면 발전을 위한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행사를 주관한 김현태 청년회장은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여 새로운 각오와 열정으로 양북면의 발전과 화합을 위해 앞장 서겠다”며 “참석하신 모든 기관단체와 회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모두가 행복한 면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해 달라”고 밝혔다. 최형대 양북면장은 “지난해 한수원 본사 이전이 순조롭게 정착되면서 양북면에 새로운 변화가 이제 시작되고 있다”며, “양북면의 더
불국동 신임동장 경로당 방문 새해 인사
2017.01.06
지난 1일 부임한 이상원 불국동장은 2일부터 3일간 토함정 경로당을 비롯해 27개소 경로당을 방문해 취임과 새해 인사를 드리고, 가축시장 AI 방역 거점소독시설을 방문하여 청정 경주를 위해 연일 애쓰는 방역초소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이상원 동장은 지역 어르신들과 만나는 자리마다 큰 절로 인사를 드리고, 어르신의 건강과 안부를 물었으며, 경로당과 마을의 불편사항과 건의사항을 들으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상원 동장은 “어르신들의 경륜을 통해 불국동 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으며, 현장에서 배우고 주민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동장이 되겠다”고 밝혔다.
신임 선도동장 경로당 방문 새해 인사
2017.01.06
지난 1일 선도동장으로 부임한 김원태 동장은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서악큰마을경로당을 비롯한 관내 경로당 23개소를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새해인사를 드렸다. 김원태 동장은 마을 어르신들과 만나는 자리에서 부임인사와 환절기를 맞아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에 유의해 줄 것을 당부하는 한편 경로당의 애로사항과 불편함은 없는지 여쭙고, 행정에 최대한 반영토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이번 경로당방문을 시작으로 활발한 지역현안 파악 업무를 추진하여 지역주민의 어려움을 현장파악을 통해 몸소 실천하며 주민과 대화로 소통하는 선도동장이 되겠다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행정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황성동 신임동장, 경로당 방문 새해인사
2017.01.06
지난 1일자로 부임한 임동주 황성동장은 4일부터 5일 이틀간 26개소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부임인사 및 새해인사를 드렸다. 임동주 동장은 반갑게 맞아주시는 어르신들에게 큰절로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특히 동절기 화재예방 및 안전관리 등을 당부 드렸으며 아울러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에 어르신들은 경로당 방문을 몹시 기뻐하며 무엇보다 의욕이 넘치는 신임 동장의 부임을 몹시 반기며 지속적으로 노인복지에 대해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기를 당부하셨다. 경로당 방문을 통한 어르신들과의 대화로 첫행보를 시작한 임동주동장은 주민들과 소통하고 섬김 행정을 실천하여 주민이 행복한 황성동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였다.
외동읍 정유년 새해 신년교례회 개최
2017.01.05
경주시 외동읍(읍장 임보혁)에서는 4일 읍 회의실에서 희망찬 정유년 신년교례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이동호․이진락 도의원, 김병도․최덕규 시의원, 김대길 도시개발국장을 비롯한 기관사회단체장 150여명이 참석하여 서로간에 덕담과 새해 인사를 나누며 떡국과 다과를 함께했다. 행사를 주관한 권오환 외동라이온스클럽회장은 “희망찬 정유년 새해를 맞이하여 외동읍이 경주의 중심지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라이온스클럽이 앞장서겠다”고 전하며 각 단체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올해 1.1.자로 부임한 임보혁 외동읍장은 “참석하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외동읍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돼서 책임이 무겁다며 무엇보다 주민들과 소통하면서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산내면 의곡교회 사랑의 성금 전달
2017.01.05
성탄절 사랑의 마음을 신년 이웃돕기로
경주시 산내면 소재 의곡교회(이상철 담임목사)에서는 3일 산내면주민센터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으로 100만원을 기탁하였다. 금번 성금은 지난해 성탄절 십시일반 모은 성금으로, 이상철 담임목사는 “계속 되는 경제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을 주변의 이웃들과 아픔을 함께 나누고자 한다”고 전했다. 의곡교회는 주변 마을의 어려운 이웃에게 생필품, 후원금을 전달하는 등 이웃사랑을 생활속에 연중 실시해 오고 있으며, 주변 이웃들의 어려움을 먼저 살피고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세대에는 사랑의 손길을 보내는 등 이웃사랑의 전도사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박재오 산내면장은 “어려운 시기에 의곡교회의 따뜻한 정성이 이웃들에게는 큰 희망을 될 것”이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771
772
773
774
775
776
777
778
779
780
자바스크립트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경주시청
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