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양남면 산에들레 마을 인기~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9-08-18
< 희망근로자 20명 투입, 농촌체험마을 조성 > 경주시가 조성한 농촌전통테마마을인 양남 산에들레마을이 방학을 맞은 학생들의 체험장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산에들레마을은 인근에 희망근로자 20명을 투입해 마을안길 돌담길 조성 &#8228; 당수나무밑 야외교육장 정비 &#8228; 연지 및 꽃길 조성, 농사체험장 정비 등 농촌체험마을을 조성하여 관광자원으로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산에들레 농촌체험마을에서는 전통헬스 체험인 활쏘기, 제기차기, 떡메치기와 역사탐방, 물고기잡이와 물놀이체험, 경운기투어, 농사체험인 고추, 방울토마토, 옥수수따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어 현재 500여명이 체험마을을 다녀갔을 정도로 초등학생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을 즐기고픈 관광객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체험마을을 방문한 한 학생은 “농촌에서 하는 놀이가 너무 재미있고 볼거리도 많아 내년에도 꼭 다시 오고 싶다”며 얼굴에 웃음꽃이 활짝 피었다.

경주시는 관광도시에 걸맞게 다양한 체험마을을 조성하여 관광자원으로도 활용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사업을 더욱 발굴 추진할 예정이다.
파일
이전글
산내면출신 태영복지장학회 대표 이태영씨 3년째 산내면민들 개인균등할 주민세 대납
다음글
형형색색 아름답게 물들인 불국동 거리 거닐어보세요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