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동지팥죽 드세요!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4-12-22
< 동농협주부대학, 다문화가족과 함께 동지팥죽 행사 >

8. 강동면 베트남 다문화가족 음식만들기.jpg

강동농협(조합장 손화익) 주부대학 회원들은 19일 강동농협교육장에서 동지를 맞이하여 ‘동지팥죽 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회원 5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쌀, 찹쌀, 팥 등 직접 농사를 지은 100% 우리지역 농산물만을 이용하여 우리농가 주부의 손으로 새알을 빚고 정성껏 팥죽을 쑤어 행사장을 찾은 손님들에게 따뜻한 죽을 대접하였다.
이 행사는 2006년 우리민족의 미풍양속을 잇는다는 생각으로 처음 개최된 이래 해마다 빠짐없이 계속되어 왔으며, 오전 팥죽 만들기를 시작으로 오후에는 회원들이 각 마을의 어려운 어르신 댁을 직접 방문하여 팥죽을 전달하며 사랑을 전하였다.
또한 우리말공부방에서 한글교육을 받고 있는 다문화가정 결혼이주여성들이 동참하여 그들의 모국의 전통음식을 현장에서 직접 만들어 대접하는 등 어우러짐이 더욱 다채롭고 아름다웠다.
특히 이날 선보인 베트남 음식인 ‘반다론과 짜요’는 우리의 전통음식인 떡, 만두와 비슷하여 음식문화의 유사함에서 오는 친근감이 더욱 서로 가까워질 수 있으리라는 희망를 갖게 하는 뜻 깊은 자리였다.
행사장을 방문한 이상영 강동면장은 “동지를 맞이하여 우리의 전통문화를 느낄 수 있도록 해준 따뜻한 온정의 손길에 감사드리며, 팥죽을 쑤는 하얀 연기와 함께 주부들의 온정의 마음들이 한파로 차디찬 강동면을 따뜻하게 데워, 면민 모두의 몸과 마음이 훈훈해지길 기대한다.”며 격려의 뜻을 전했다.
파일
다음글
다문화가족ㆍ저소득가정과 함께 하고 싶어요!
이전글
사랑의 쌀을 전달해요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