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동 괘릉마을 하계동회 열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07-10
< 이동회 외동읍장, 괘릉마을 하계동회 참석 시정홍보 >

5.외동읍.jpg

경주시 외동읍 소재 충효마을인 괘릉동 하계동회가 9일 괘릉마을 회관에서 열렸다.

마을회관에는 이 읍장을 비롯한 마을이장과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동회에는 내빈 인사에 이어 감사 및 재정보고, 업무보고, 기타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동회 읍장은 인사말을 통해 “최근 메르스 발병과, 가뭄이 지속되어 많은 걱정이 있었지만 주민들의 염려 덕분에 메르스도 조기에 극복되고 비도 많이 와서 가뭄이 해갈되는 등 올해에도 풍년농사를 기원” 하였다.

특히, 이 읍장은 경주시의 역점사업인 원자력해체연구원 유치과정과 신라왕경 복원정비 사업, 2015 경주실크로드 대축전, 광복 70주년 범국민 국기달기 운동 등 주요 시정을 홍보하고 노인교통사고예방을 위해 야간보행을 자재해 줄 것도 잊지 않았다.

한편, 150여 세대가 거주하는 충효마을 괘릉에는 사적 제26호인 원성왕릉과 아사달과 아사녀의 사랑과 정절이 깃든 영지와 석불좌상, 경상북도 유형문화재 제318호인 감산사 석조비로자나불좌상, 수봉 이규인 선생이 1924년에 빈민구제 및 교육사업과 독립운동가에 대한 지원을 위해 지은 수봉정이 마을 가운데 있어 2001년도에 경상북도로부터 충효마을로 지정된 바 있다.
파일
다음글
양남면 하서리 마을, 밝고 아름다운 벽화로 새단장
이전글
시원한 수박 드시고 늘 건강하세요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