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문무대왕면, 주민자치프로그램 건강강좌 특강 실시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12-29
< 김용범 강사 ‘치매를 막는 건강밥상과 신체활동’, 김명덕 개그맨 ‘깔깔깔 인생만사’ 주제 >

5. 경주시 문무대왕면, 주민자치프로그램 건강강좌 특강 실시.jpg

경주시 문무대왕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상희)가 지난 27일 한수원㈜ 월성원자력본부 후원으로, 김용범 건강교육강사의 ‘치매를 막는 건강밥상과 신체활동’과 개그맨 김명덕의 ‘깔깔깔 인생만사’를 주제로 하는 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건강강좌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추운 날씨에도 코로나19 백신 2차 접종완료자로 구성된 50여 명의 주민들은 발열체크와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움츠렸던 마음을 활짝 여는 열띤 강의를 즐거운 웃음과 박수로 환영했다.

문무대왕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해와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프로그램의 운영에 차질을 빚었으나 ‘2021년 경상북도 주민자치활성화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난달 12일부터 시작된 7주 간의 ‘시니어문화교실 스마트폰 교육’을 24일 성황리에 마무리했으며, 주민들을 위한 연말 건강강좌 특강도 여는 등 주민들에게 뜻깊은 연말을 선물했다.

김상희 주민자치위원장은 “올해도 코로나19 여파로 주민자치위원회 운영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주민자치위원들과 주민의 복지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했으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하는 주민자치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더욱 알찬 프로그램 운영 및 발굴로 주민과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김종대 문무대왕면장은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주민들이 건강강좌를 들을 수 있도록 주민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시는 주민자치위원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주민소통과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내남면 이장협의회, 저소득층에 생필품꾸러미 전달
이전글
경주시 건천읍에 한파도 막지 못한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 잇따라 ‘눈길’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