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성동 주민자치센터, 겨울방학 특강 프로그램 운영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17-01-23
< 매주 목요일, 재미있는 역사체험수업 ‘별난역사톡톡’ >

겨울방학 특강 프로그램 운영

황성동 주민자치센터(위원장 류천희)는 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을 위한 특강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황성동 주민자치센터 2층 소회의실에서는, 겨울방학기간인 1월에 한해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30명의 아이들과 함께 재미있는 역사체험수업인 ‘별난역사톡톡’을 진행하고 있다.

‘별난역사톡톡’은 지난 여름방학기간 운영된 ‘톡톡 튀어보자 우리 역사속으로’의 뒤를 이은 수업으로, 역사에 관심이 많은 초등학생들이 전문강사와 함께 구연동화로 보여주는 역사이야기, 생각 발표 및 공유하기, 만들기 놀이를 통한 체험활동을 하면서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또한 조선의 수도인 한양과 조선왕조의 시작과 끝을 함께한 창덕궁, 수도의 울타리 역할을 한 강화도, 아주 오래된 역사와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건축기술이 잘 보존된 남한산성에 대해 스토리텔링으로 이야기하고 주제별 만들기를 통한 체험활동을 하는 등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춰 흥미롭게 수업을 진행하여 아이들이 쉽게 역사에 대해 배우고, 역사에 대한 소중함을 알도록 돕는다.

임동주 황성동장은 “초등학생들이 단순히 몇 줄의 역사와 마주하기보다 삶의 현장에 초점을 맞추어 선조들이 살아온 삶의 터전에 담긴 역사적 의미와 가치를 이해하며 역사를 바라볼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용강동 초원종합상사, 쌀 후원으로 이웃사랑 실천
이전글
신경주농협 찰쌀보리쌀 일본 수출 길 올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