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휴식처를 찾는다면 야생화 향기 따라 중부동으로 오세요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17-05-22
< 경주읍성지구 북문로 일원, 야생화 만개로 관광객 및 시민들에게 인기 >

중부동 야생화 단지

경주시 중부동에서는 야생화 단지에 다채로운 색채의 야생화가 만발하여 주민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원래 이 지역은 불법쓰레기 투기와 잡초가 무성하여 끊임없이 민원이 제기되던 곳이었으나, 지난해 12월 중부동 주민센터(동장 이종월)에서 읍성지구 환경정비사업의 일환으로 북문로 일원의 1,788㎡와 읍성정비 구역에 야생화 17종을 파종하여 야생화 단지를 조성하고 지속적인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이에 현재는 시민들에게 계절마다 달리 피는 다양한 야생화 등 볼거리와 아름답고 쾌적한 가로경관을 제공하는 도심 속 휴식처가 되어 많은 시민들이 야생화 단지를 찾고 있다.

또한 읍성지구 야생화단지는 새마을부녀회 등 자생단체 회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일구어낸 결실로써 지역사회의 관심도를 높였고, 최근에 보상과 철거 완료된 읍성지역에 추가적인 야생화단지를 조성하기에 이르렀다.

이종월 중부동장은 “이번 야생화단지 조성을 통하여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으며, 야생화단지가 도심 속 휴식처로 거듭나도록 지역 자생단체들과 긴밀한 협조하여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강동면, 양동마을서 현장소통중심 현장 이장회의 열어
이전글
중부동 새마을부녀회, 야생화 단지 조성지 환경정비 실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