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보건센터 설치 지원지역 확정
- 작성자
- 관리자
- 등록일
- 2009-01-29
< - 사업비 1억8천만원 들여 경주시 보건소 내 확충 , 구강진료 및 예방 등 - >
경주시보건소가 올해 구강보건센터 설치 지원 지역으로 확정돼 충치 없는 건강한 지역사회를 구현하는데 기여하게 됐다.
보건복지가족부가 지난해 년 말 전국 시·군·구 지방자치단체로부터 구강보건센터 설치 계획 신청서를 받은 결과 경주시 보건소를 비롯한 전국 6개소가 선정돼 각 자치단체별로 소요되는 사업비 1억8천 만원 중 50%를 지원 받게 된다.
이에 따라 경주시 보건소는 시민 구강의료보건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올해 보건소 내 구강진료실을 확장해 구강보건사업을 강화하기로 했다.
시 보건소가 이번에 마련하게 되는 구강진료 및 구강예방사업 주요 프로그램을 보면 노인과 장애인 및 저소득층 무료진료사업과 노인 무료의치사업, 치면세마, 다문화·다산가족 구강관리, 치아홈메우기, 불소도포, 불소용액양치, 학교구강보건실운영, 구강보건교육에 관한 과목을 마련한다.
시 보건소는 이 같은 구강건강증진프로그램을 구축할 경우 구강의료수혜 불평등을 해소함으로서 시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시보건소는 지난해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주민건강지원센터사업계획 공모전』에 선정돼 시설비 18억원의 국비를 지원 받게됨에 따라 시민 보건의료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한 주민건강지원센터를 건립해 보건의료 서비스 강화에 주력할 방침이다.
- 파일
-
- 다음글
-
우수축산물·우유 학교급식 지원
- 이전글
-
제 63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