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보건센터 설치 지원지역 확정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9-01-29
< - 사업비 1억8천만원 들여 경주시 보건소 내 확충 , 구강진료 및 예방 등 - > 경주시보건소가 올해 구강보건센터 설치 지원 지역으로 확정돼 충치 없는 건강한 지역사회를 구현하는데 기여하게 됐다.

보건복지가족부가 지난해 년 말 전국 시·군·구 지방자치단체로부터 구강보건센터 설치 계획 신청서를 받은 결과 경주시 보건소를 비롯한 전국 6개소가 선정돼 각 자치단체별로 소요되는 사업비 1억8천 만원 중 50%를 지원 받게 된다.

이에 따라 경주시 보건소는 시민 구강의료보건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올해 보건소 내 구강진료실을 확장해 구강보건사업을 강화하기로 했다.

시 보건소가 이번에 마련하게 되는 구강진료 및 구강예방사업 주요 프로그램을 보면 노인과 장애인 및 저소득층 무료진료사업과 노인 무료의치사업, 치면세마, 다문화·다산가족 구강관리, 치아홈메우기, 불소도포, 불소용액양치, 학교구강보건실운영, 구강보건교육에 관한 과목을 마련한다.

시 보건소는 이 같은 구강건강증진프로그램을 구축할 경우 구강의료수혜 불평등을 해소함으로서 시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시보건소는 지난해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주민건강지원센터사업계획 공모전』에 선정돼 시설비 18억원의 국비를 지원 받게됨에 따라 시민 보건의료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한 주민건강지원센터를 건립해 보건의료 서비스 강화에 주력할 방침이다.
파일
다음글
우수축산물·우유 학교급식 지원
이전글
제 63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