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국동, 겨울철 동파대비 물절약 실천운동 실시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17-11-20
< 절수·동파예방 홍보 전단지 배부 및 일상생활 속 습관 개선방법 등 홍보 >

물절약 실천운동

경주시 불국동 주민센터(동장 이상원)에서는 18일 지구온난화 및 기상이변 등으로 점차 심각해지는 물 부족과 겨울철 기온 급강하에 따른 계량기 동파 관련 주민 불편 최소화를 위한 ‘수돗물 절수와 계량기 동파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불국동 주민센터 직원은 진현동 두산위브 단지와 불국동 상가밀집지역 (시래동 국태마을)을 중심으로 수돗물 절수와 동파예방 홍보 전단지를 배부하고, 그리고 내년 1월부터 실시되는 ‘상수도 사용료 인상’ 안내 전단지도 함께 전달하며 홍보 활동을 전개했다.

동시에 수돗물 절수 실천 운동으로 양치컵 사용하기, 샤워시간 줄이기 등 일상생활 속에서 작은 습관 개선 및 노력으로도 물 절약을 실천할 수 있음을 강조하며 시민 참여율을 제고했고, 한파 대비 계량기 동파 예방 실천방법과 수도관이 얼었을 시 대처방법도 홍보했다.

이상원 불국동장은 “물의 소중함과 절약의 필요성을 직원들과 주민들에게 홍보하여, 주민들의 자발적인 수돗물 절약과 동파예방 실천이 중요하다.”며 절약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파일
다음글
불국동, 학교폭력 및 유해환경 정화 캠페인 실시
이전글
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 및 회의 개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