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1주년 활동보고회 개최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17-12-22
<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인적안정망 구축, 공부방 만들기 등 지역복지위해 힘써 >

1주년 활동보고회

일명 ‘촘촘복지단’으로 불리는 안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종국 안강읍장, 김영철 안강이장협의회장)에서는 20일 1주년을 맞아 안강읍사무소에서 활동보고회를 가졌다.

안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읍면동 복지허브화 사업에 따라 복지사각지대 발굴 등에 매진하며 지역의 복지문제 해결을 위한 인적안전망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날 활동보고회에서는 관내 단체장 및 주민 120여명이 참석하여 지난 성과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안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복지참여 및 관심도가 높은 위원 17명으로 구성된 지역복지네트워크 조직으로써, 경주시 최초로 신설된 맞춤형복지팀과 함께 지난해 11월 22일 발대식을 가지고 활동하고 있다.

지난 1년동안 복지사각지대 및 위기가구 발굴 지원과 복지자원 발굴 및 연계 등 인적 안정망을 구축하여 지역사회복지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왔으며, 회원들은 재능기부를 통해 지난 1년간 한부모가족 공부방 만들기, 쓰레기수집가구 청소, 다문화가정 자녀 학업 지원 등 30여 차례에 걸쳐 다양한 활동을 실시했다.

공동위원장인 김종국 안강읍장은 “지역 내 복지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주민들이 관심과 지지를 부탁하며, 읍민 모두가 행복한 안강읍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말했다.
파일
다음글
GS25시 경주 용강에버빌점, 어려운 세대에 후원물품 전달
이전글
자유총연맹안강여성회, 희망2018 나눔 캠페인 동참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