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강동, 동계 청소년 인성교육 프로그램 개강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18-01-04
< 학교교육 외 전통윤리와 생활예절 등 바람직한 배움의 길 터득 도와 >

청소년 인성교육 프로그램

성균관유도회 경주시지부 용강동지회(지회장 김진태)에서는 3일 용강동 주민자치센터 1층 문해교실에서 ‘2018년도 동계 청소년 인성교육 현장학습’ 개강식을 가졌다.

성균관유도회 경주시지부 용강동지회에서는 매년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인성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방학기간에도 김진태 지회장을 비롯한 유도회원들의 지도하에 ‘한문으로 배우는 청소년 충․효․예’, ‘청소년이 알아야 할 예절’, ‘사자소학’, ‘천자문’ 등을 주제로 3주간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날 동계 청소년 인성교육 현장학습 개강식에는 서기식 용강동장을 비롯하여 서만평경주시 유도회장, 김진태 경주시유도회 용강동지회장, 정재룡 용강초등학교 교장, 윤병길․김성규 시의원, 이락우 용강주민자치위원장 등 많은 내빈과 30명의 학생 및 학부모들의 참여로 성황을 이뤘다.

김진태 성균관유도회 경주시지부 용강동지회장은 “이번 인성교육을 통해 학교 교육에서 소홀하기 쉬운 전통윤리와 생활예절 등 바람직한 배움의 길을 터득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서기식 용강동장은 “최근 학교폭력이 난무하고 예의범절이 사라지며 가치관이 혼란한 시점에서 이번 청소년 인성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한 단계 성숙해진 인간으로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미래 우리나라의 큰 기둥이 될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서라벌청년회, 어려운 세대에 상품권 20매 전달
이전글
성심동물병원,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 기탁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