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천동, 2018년 동계 청소년 인성교육 개강식 가져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18-01-04
< 청소년에게 한자교육, 전통윤리 등 인성교육과 지식함양에 큰 보탬 >

동계 청소년 인성교육 개강식

경주시 동천동(동장 박찬규)에서는 성균관유도회동천지회(지회장 조규일)의 주관으로 3일 황성초등학교와 동천초등학교에서 ‘2018년 동계 청소년 인성교육’ 개강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서만평 성균관유도회경주지회장 및 임원진과 이진락 도의원, 박귀룡 시의원, 각 학교 학생 등 80여명이 참석하여 교육의 개강을 축하하고 청소년들을 격려했다.

이달 23일까지 진행될 이번 현장교실은 한자교육과 전통윤리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사자소학, 천자문, 고사성어, 명심보감 등 인성교육에 필요한 사항을 중점적으로 교육하여,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청소년들의 지식 함양에 보탬이 될 전망이다.

성균관유도회동천지회는 매년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관내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성교육, 전통윤리와 생활예절 함양을 위한 다양한 현장교실을 운영하여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박찬규 동천동장은 “핵가족화와 맞벌이 부부가 많아짐에 따라 인간으로서 갖추어야 할 가정교육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실정이다.”라며, “교육기간 동안 미래를 짊어질 학생들에게 사람의 기본 덕목인 윤리와 예절의식을 함양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파일
다음글
감포읍 주민자치위원회, 연탄나눔 봉사활동 실시
이전글
산내면 의곡교회, 2018 희망나눔 이웃돕기 성금 전달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