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24’전용창구 개설 운영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1-03-28

3.민원24.jpg

경주시는 3월부터 시청 종합민원실내에 일상생활에 필요한 민원서류를 해당기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안내·신청·열람·발급받을 수 있는 ‘민원24‘ 전용창구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시는 인터넷 사용자수가 증가하고 있으나 민원24(www.minwon.go.kr)의 인식부족으로 온라인 민원발급이 활성화되지 않고 있어 시청 종합민원실 내에 민원24 전용창구를 마련하였다. 시청을 방문한 시민들에게 이용의 편리함을 홍보하고, 직접 시연해 볼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민원24는 시청, 주민센터, 읍·면 사무소를 방문하지 않아도 인터넷 접속, 클릭 몇 번으로 민원서류 발급이 가능하다.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한 민원은 주민등록등·초본, 토지대장대장 등 5천여 종에 달하며 직접 출력해 발급할 수 있는 민원도 1천200여종에 이른다.(가족관계등록부발급 제외)
또한 이사, 사망, 장애인복지등 주요 생활민원 20개 분야에 대해 기관 방문없이 일괄처리가 가능한 생활민원 일괄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시민봉사과 관계자는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민원24(www.minwon.go.kr)를 이용하면 시민들이 가장 많이 발급받는 주민등록등·초본, 건축물대장등본, 지적도등본 등은 수수료 없이 바로 발급받을 수 있다”며 시민들의 많은 이용을 촉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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