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가 산만 한가요」시민강좌 실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6-10-31
경주시보건소에서는 「우리 아이가 산만 한가요」라는 주제로 30일(월) 오전 10시30분 ~12:00까지 보건소 내 보건교육장에서 지역주민 정신건강 강좌를 실시한다.

이번 시민강좌는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주의력 결핍·과잉행동 장애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조기 발견을 위해 동국대학교 간호대학 김인홍 교수를 초빙해 산만한 아이 다루는 법과 선별검사 등을 실시했다.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 장애는 대부분 어린이들에게 많이 발견되며 3-5세의 충동적이고, 산만한 남자아이의 경우 그 또래에 당연히 있을 수 있는 정도로 받아들이며 “좀더 자라면 점잖아 질 거야”, “괜한 걱정이군”이라며 지나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주의를 집중하지 못하고, 실수를 반복하며, 물건을 잘 잃어버리는 등의 주의력 결핍의 문제를 보이거나, 안절부절 못하고 움직이며, 지나치게 기어오르고 넘어지며, 충동적인 문제를 보인다면, 우리 아이가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를 가지고 있지는 않은지 세심히 관찰할 필요가 있다.

경주시 보건소에서는 2001년도부터 보건소 내에 정신보건센터의 설치하여 지역주민의 정신건강 향상과 정신질환의 조기발견을 위하여 치매, 우울증, 알코올 중독, ADHD(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 등의 선별 검사와 상담을 실시하고 있으며, 치료를 위한 병원 의뢰·퇴원환자의 가정방문을 통해 만성 정신질환의 방지, 사회복귀에 도움을 주고 있다.
파일
다음글
네자녀이상 부모초청 격려밤 행사 가져
이전글
“호스피스 자원봉사자 심화교육 실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