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에서는 무슨 일을 할까요?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1-05-17
< “나도야 1일 명예 어린이도서관장!” >

일일도서관장.jpg

경주시립도서관은 지난 5월 14일 초등학교 3학년 ∼6학년을 대상으로 직장체험 프로그램인 “나도야, 1일 명예어린이도서관장” 체험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나도야, 1일 명예어린이도서관장’은 도서관과 관장의 역할을 체험하고 도서관을 친근하게 만들기 위하여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참가한 어린이들은 “명예어린이도서관장 임명장”을 수여받고 도서관에서 이루어지는 일들을 직접 체험해 보았다.

참가어린이들은 도서관이용법, 도서 분류법을 배우고 배운 것을 바탕으로 도서대출 ·반납하기, 반납된 도서를 서가에 정리하기, 필요한 책 찾기, 책 보수하기, 장서인 찍기 등을 체험하였고, 특히 필요한 책 찾기, 찢어진 책 보수하기를 배우며 재미있어 하였다.

어린이들은 새책에 장서인 찍기, 라벨붙이기 등을 해 보면서 한권의 책이 서가에 꽂히기까지 해야 할 일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하며 체험활동 후 기념품 증정에 매우 즐거워하였다.

박청애 경주시립도서관장은 명예어린이도서관장체험을 한 어린이들에게 “이번 체험이 도서관이 소중한 친구가 되는 기회가 되어 도서관이용이 일상생활 속에 자리 잡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파일
다음글
시민들의 사랑을 한몸에
이전글
“사랑의 집짓기” 자원봉사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