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주)젠셀의 기능성 탈모방지제 가공사업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1-06-08
< 여성가족부 ‘농촌 여성일자리 사업’전국 공모에 선정 >

2.농촌여성일자리-젠셀.jpg

전국 16개 시도를 대상으로 공모한 ‘농촌여성일자리 사업’ 공모에서 경주시의 (주)젠셀이 기능성 탈모방지제 가공사업으로(신청자 김무영) 최종 선정되어 2011~2012년도까지 2년간 국비지원을 받게 된다.

지원대상 기관으로 선정된 전국 5개권역 9개 단체는 전문자문단을 통한 마케팅 지원, 디자인, 포장, 법률·회계 자문 등 상품화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전문적 컨설턴트와 연계를 통해 종합적인 지원을 받게되며 사업비는 3억 여 원이다.

‘농촌여성일자리 사업’ 모집 사업 대상은 농촌여성이 상품화 할 수 있는 모든 특산품, 서비스 등으로 체험 관광등 무형의 문화상품까지 전국의 사업체가 많은 관심을 보였다.

(주)젠셀은 지역농산물인 검은콩, 도라지 등 35종의 농산물을 이용하여 국내 최초의 양모제와 탈모방지제를 개발한 기업으로 ‘국소도포제 및 환약으로 된 발모제의 제조방법’ 으로 2004년 특허청 발명대상을 수상한 바 있있다. 주요생산품은 탈모방지제,건강보조식품,천연비누,삼푸,기능성화장품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최근들어 여러 환경적, 심리적 요인으로 인해 탈모의 시작 연령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점점 낮아지는 추세로 탈모방지 및 발모 촉진을 위한 관심이 커지고 그로 인한 부작용을 동반한 많은 제품들이 난립한 가운데 순수 100%의 천연원료로 상용화 시킨 것은 이번이 최초이다.

이번 ‘농촌여성일자리 사업’지원으로 (주)젠셀의 제품으로 기업이 활성화 되면, 농촌여성들을 중심으로 품종별 작목반을 만들어 이 원료들을 가공· 생산· 상품화하여 판매 및 농촌여성들을 관리직, 서비스직으로 고용하여 농촌 소득증대와 농촌 여성일자리 창출 및 경주시 관광상품 개발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파일
다음글
무장사지 친환경농산물 직거래 판매장 설치
이전글
‘내 고장 음식을 내 손으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