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더불어 따뜻한 세상 만들어가요”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1-05-25
< 경주시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한 캠페인 전개 >

장애인인식개선캠페인1.jpg

경주시 지역사회복지협의체(공동위원장 최양식 경주시장, 송미호 나자레원장)가 주최하고 장애인실무분과(분과장 허희정 )와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주관한 ‘경주시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한 캠페인’이 지난 20일 실시되었다.
경주시 실내체육관 앞 광장에서 경주시장애인단체협의회, 경주시자율방법연합회, 경주개인택시지부, 서라벌택시를 비롯한 7개 법인택시와 장애인관련 기관 및 시설이 참여해 장애인 인신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비장애인을 대상으로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더불어 사는 사회통합 환경을 조성하고자 ‘장애에 대한 편견 마음의 장애입니다’ ‘대한민국 5.2%!! 당신도 예외일 수 없습니다‘라는 표어를 장애인분과회의에서 선정하여 차량스티커 1,000장을 제작 차량에 부착하는 행사를 가졌다.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해 지역사회복지분야 대표로 구성된 민ㆍ관협력기구인 지역사회복지협의체(성건동 경동노회 3층 소재)는 주기적으로 지역사회 내 복지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민주적 의사소통과 참여기반 조성과 지역 내 잠재적 복지자원 발굴 및 자원간 연계협력과 지역복지계획 및 각종 복지시책들에 대한 심의와 건의, 협의를 해 오고 있다. 또한 기관ㆍ단체들간의 정보공유를 위한 소식지 발간을 비롯하여 사랑나눔 저금통, 폐토너ㆍ폐휴대폰 모으기, 자원봉사활동연계 등「경주사랑 365 켐페인」을 전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오늘 참석한 경주시의회 박귀룡 의원은 ‘이제는 보호보다는 기회’를 장애인들에게 많이 제공하여 실질적인 기회와 인식개선이 꼭 필요한 시점이라며 협의체가 앞으로 그 역할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하였다.
파일
다음글
‘시간을 건너 다시 꿈꾸는 사람들’
이전글
새콤달콤 체리 맛 보세요!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