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사전대비 및 대응 철저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1-07-07
< - 물놀이 안전관리 전담 T/F구성 >

2.물놀이안전점검_01.jpg

- 안전 시설물 점검

경주시는 올 여름 무더위가 예상되고, 학생들의 방학과 여름휴가 기간에 물놀이를 위해 경주를 찾는 시민, 관광객들의 안전을 위해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사전 대비 및 대응에 대한 철저한 점검에 나서고 있다.

시는 지난 6월 1일부터 오는 8월 31일까지를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 대책기간으로 지정하고, 본격 휴가철인 7월 16일부터 8월 15일까지를 특별대책기간으로 세워 물놀이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특히 재난관리과 직원으로 편성된 물놀이 안전관리 전담 T/F팀을 구성, 운영하고 있으며, 휴일 비상근무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안전관리 실태 점검을 위해 지역별 점검반을 구성해 현지점검, 안전관리요원 사전 교육 및 임무숙지, 안전시설물 등을 점검하고 있다.
하천, 계곡, 해수욕장 등 물놀이 사고위험이 높은 지역에 대한 특별 관리에 나서고, 경주하천 8개소 계곡 2개소 해수욕장 6개소 등 16개 지역에 인명 구조함과 물놀이 인명구조용품 거치대와 구명조끼, 구명환, 구명로프 등을 배치하고 물놀이 안전표지판 등 위험 시설물에 대한 점검, 정비를 하고 물놀이 위험구역에 대한 지속적인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이에 경주시는 지난 5월 20일부터 25일까지 사전대비와 점검을 하는 한편 지난 7월 4일 제 184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이해 산내면 의곡리 동창천 인공폭포 주변에서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과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하였다.

시는 피서객과 주민들을 상대로 물놀이사고예방 전단지와 홍보물품인 부채를 배부하는 등 홍보에도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안전시설 확충 및 안전관리 요원을 비치하고, 물놀이객이 자신의 안전을 스스로 지키고,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위험구역을 설정, 운영할 예정이다.
파일
다음글
어르신들을 위한 산림과의 푸른 마음
이전글
경주시, 공무원 맞춤형 현지 방문교육 높은 만족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