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응 얻는 운수업체종사자 친절순회교육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1-06-28

1.운수친절교육_01.jpg

경주시는 관내 시내버스 및 법인ㆍ개인택시 종사자를 대상으로 친절서비스 교육을 지난 5월 23부터 업체 순회 방문하여 추진하고 있다.

친절서비스 교육은 ‘운전자 여러분은 경주를 대표하는 얼굴입니다’라는 주제로 운수업체종사자 친절순회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 교육에서는 현재 경주시의 교통 상황과 시민ㆍ관광객에 대한 운수종사자의 역할과 친절의 중요성, 필요성을 교육함과 동시에 손님 가려 태우기 근절, 복합할증료 부당적용 금지, 택시인객 행위 근절 등 종사자들이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전반적으로 설명해 종사자들의 인식을 개선하는 등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세계최고의 서비스를 자랑하는 일본 MK택시 친절사례 영상물을 상영하는 등 운수업계의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시는 이번 순회교육을 통해 법인 8개소, 버스 1개소, 개인택시 종사자 1,463명중 법인 8개 업체 및 개인택시사업자 1,200명이 교육을 수료하고, 모범운전자 10명에게는 표창장도 수여되었다.
택시 종사자들 교육에 이어 앞으로 시내버스 운수종사자에 대하여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경주시 박기도 교통행정과장은 “대중교통에 대해 시민이 바라는 욕구가 날로 늘어나고 교통환경이 바뀌어 가는 만큼 운수종사자도 변해야 한다”며, “고객의 만족과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는 오직 친절만이 살길이며, 국제관광도시로서의 고도경주의 위상을 앞당길 수 있다“고 강조하였다.
파일
다음글
다문화가족 합동결혼식
이전글
경주시립 송화도서관 개관식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