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가불안 경주전통시장에서 잠 재운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1-08-12
< 물가안정 전통시장 상인 결의대회 및 캠페인 개최 > 2011. 8. 12(금) 15시 경주 성동시장에서 서민생활과 밀접한 전통시장 상인회 대표와 상인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물가안정 전통시장 상인 결의 대회 및 캠페인 행사』를 가졌다.

○ 이번 『물가안정 전통시장 상인 결의 대회 및 캠페인 행사』는 지난 연말부터 구제역과 이상기후 등으로 인한 국내 농축수산물 수급불안, 최근 중동지역의 정세불안 등으로 인한 가파른 원유가 인상, 밀가루 가격 인상 등 원자재값 상승으로 시민들의 체감물가 감도가 상당히 높게 느껴지고

○ 서민들의 생계와 밀접한 장바구니 물가가 많이 올라 체감 물가가 높아 전통시장 경기도 어려운 이때 전통시장의 경제상황을 극복하고자 경주시내 시장 상인들은 자발적으로 가격동결 및 가격인하 등 물가안정에 최선을 다하자고 결의대회를 갖게 되었다.

○ 특히, 민·관이 함께 서민경제 안정을 위한 물가안정에 적극 동참하자는 결의문을 채택하고 돼지국밥 등 4개 품목에 대하여 가격인하를 결정하는 등 정부의 물가안정 정책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자는 의지를 확고히 다지기도 하였다.

○ 참석한 모든 분들이 전통시장 상가를 다니면서 가격인상 자제 및 가격인하 동참을 부탁한다는 캠페인 및 시장장보기 행사를 벌여 상인들과 업소의 좋은 호응을 받기도 하였다.

○ 최양식 경주시장은 오늘 결의대회 및 캐페인 행사를 계기로 물가 안정과 전통시장이 시끌벅적하고 돈이 도는 시장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히고 다들 힘들고 어려운 가운데서도 마음을 하나로 모아 정부의 물가안정에 적극 동참하여 돼지국밥, 한우 등 가격인하 결정을 해 주신 상인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서민생활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문화와 전통이 살아 숨 쉬는 우리의 전통시장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하였다.
파일
다음글
2011년 사회서비스일자리창출 사업 여름철 안전교육 시행
이전글
여름방학을 이용한 전문계고 3학년 학생들의 취업전략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