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하반기 물가안정을 위한 위생관련단체 간담회 실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1-08-03

3.위생관련단최간담회_01.jpg

경주시 보건소는 최근 국제원자력 가격 및 인건비 상승 등에 따른 서민생활과 밀접한 개인서비스요금 인상과 관련하여 하반기 물가 인상이 우려되어 업소의 건전한 상거래 질서 확립하고 개인서비스요금 안정화를 위해 지난 8월 2일 2011 하반기 물가안정을 위한 위생관련단체 간담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간담회에는 경주시 위생관련단체 음식업 · 휴게업, 숙박업, 목욕업, 이 · 미용업, 세탁업단체장 등이 한자리에 모여 하반기 물가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것에 협의하고 다짐하는 자리를 가졌다.

경주시 보건위생과 공중위생담당부서는 이번 간담회을 통해 위생관련 개인서비스요금 34개 품목에 대해서는 주기적인 지도관리와 지도점검 강화로 가격상승이 우려되는 업소를 방문하여 개인서비스요금 안정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주요 간담회 내용으로는
서민물가 9개 품목 중 6개 품목 (삼겹살,돼지고기,갈비탕,냉면,김치찌개,자장면)에 대한 집중관리를 실시하고,
지역 경제를 살리고 물가안정을 도모하기위해 위생관련단체장들에게 9월 9일부터 시행예정인 반값세일 행사의 날 운영계획을 안내하고 함께 동참할 것과
향후 개인서비스요금 인상 자제 유도 등 현장 지도 · 점검을 강화하기로 하는 등의 사항이 논의되었다.


아울러 이갑채 음식업지부장, 김종기 숙박업협회 지부장 등 위생관련단체장은 이러한 사항을 회원들에게 널리 알리어 많은 업소가 반값 세일 행사에 동참 할수 있도록 홍보해주실 것을 약속하였다.

경주시 김미경 보건소장은 “물가안정에 기여한 업소에 대해서는 시상 등 인센티브를 주고, 반값세일행사가 지역사회와 물가안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심도있게 논의할 것”을 강조하며, 2011년 화랑대기 전국초등학교 유소년 축구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 될 수 있도록 숙박업소와 음식업 지부에서는 철저한 준비로 단 한건의 민원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 하자고 당부했다.
파일
다음글
아가사랑 가족행복 경주시 보건소 UCC 공모전
이전글
2012년 12월 31일 새벽4시 아날로그TV 방송 종료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