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건동 주민자치센터 건립 기공식 개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1-06-17

2.성건동주민센터기공식.jpg

경주 시민의 문화 복지증진과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주력해 온 경주시가 오랜 주민 숙원사업인 성건동 주민자치센터 건립 기공식을 가졌다.

6월 16일 오후 3시에 건립 부지 현장에서 개최된 기공식에는 경주시의회 이종근의원, 경주시의회 서호대 의원을 비롯한 박찬동 성건동장, 시정새마을과장, 건축과장, 성건동 주민자치위원장, 성건동 기관단체장, 자생단체장과 동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사업설명, 안전기원 개토제, 시삽, 다과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기존의 성건동 주민자치센터는 경동회관 지하를 임대하여 사용 하고 있어 운영에 많은 불편을 겪어 왔다. 이에 주민들의 오랜 숙원 사업으로 성건동 484-13번지 일원에 총 36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부지 1,816㎡, 연면적 2,115㎡(2층)에 건강교실, 다목적실, 교양, 요리교실 등의 공간으로 2012년 3월에 준공할 예정이다.

이번 주민자치센터 건축물의 외관은 경주의 정서에 맞게 지붕을 전통의 곡선미를 부여하고 난간을 성곽으로 표현하였다. 내부는 성건동 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배치로 건물이 준공되면 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시설 공간을 제공하고 지역민들의 참여공간 확보, 주민화합의 장소 제공 등 문화복지 시설을 확충함으로써 주민건강과 문화복지 활동 등 동민들의 복지증진 및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파일
다음글
우리 동네에 대학병원이 생겼어요
이전글
“코스모스~ 한들한들 피어있는 길”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